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한글과컴퓨터, 인도 최대 하드웨어 기업 HCL에 씽크프리 모바일 수출

2012.07.26 편집부  |  CIO KR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는 인도의 하드웨어, 서비스 정보통신 시스템 기업인 ‘HCL 인포시스템즈(이하 HCL, www.hclinfosystems.in)에 자사의 모바일 오피스 앱인 ‘씽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이하 씽크프리 모바일)’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컴은 HCL이 생산하는 안드로이드 OS기반의 태블릿에 ‘씽크프리 모바일’을 기본 앱으로 탑재하게 됐다. 한컴은 HCL가 최근 출시한 태블릿 ‘HCL ME 시리즈’에 자사의 최신 버전의 씽크프리 모바일 제품을 탑재하는 것을 비롯, 이후 ‘HCL ME 태블릿’ 브랜드의 다양한 태블릿에도 지속적으로 탑재하게 된다.

한컴은 HCL과 이미 지난 2011년 ‘씽크프리 모바일’을 탑재한 태블릿을 인도 시장에 선보인바 있다. 이후 HCL 태블릿에 대한 소비자 호응이 높아,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한 제품군으로 탑재 범위를 확대하며 제품 공급을 본격화하게 됐다.

HCL의 가우탐 아드반디 모바일 사업부문장은 “오피스 문서의 활용성은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어, 한컴과의 제휴를 통해 씽크프리 모바일을 태블릿에 탑재하여 선보이게 됐다”며, “씽크프리 모바일은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이나 문서 사용 등 다양한 활용성으로 태블릿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대중적인 태블릿으로 인기가 높은 HCL에 씽크프리 모바일을 기본 탑재함으로써 태블릿의 판매 호조에 따른 매출 증가와 함께, 인도 및 세계 HCL 제품 사용자들에게 본격적으로 씽크프리 모바일의 사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컴은 이번 HCL에 대한 씽크프리 모바일 제품 수출을 계기로,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 제조 기업 및 통신 기업 등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수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오피스 솔루션 등 한컴이 보유한 다양한 오피스 솔루션으로 수출 범위를 넓혀 해외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