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센터 관리자 75% “제한된 IT예산으론 최신 기술 도입 못해”

2012.07.25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유럽의 데이터센터 관리자 중 75%가 제한된 IT예산으로 상황이 점점 더 악화되고 있으며 그 결과 필요한 성능 수준을 달성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조사에는 유럽 데이터센터 관리자 400여명이 참여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기에는 위험한 상태라고 인정한 응답자는 무려 93%였으며 대다수는 그들이 성능 최적화에 실패했다고 말했다.

응답자 70%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저해하는 주요 요인으로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접근에 대한 병목현상이라고 지적했다. 많은 경우 이 문제는 IT예산이 더디게 늘어나는데다 인프라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발생한, 대규모 데이터 트래픽 증가 결과다.

이 조사를 수행한 네트워킹과 스토리지 반도체 기업인 LSI는 데이터센터들이 ‘데이터 범람 격차’로 고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LSI에 따르면, 이러한 격차는 연간 30% 이상 증가하는 스토리지 용량과 네트워크 트래픽에 비해 IT예산과 투자는 연간 5~7%로 늘어난 데서 발생한다고 밝혔다.

“그 결과, 오늘날의 폭발적인 데이터 성장은 기 구축된 인프라의 역량을 초과하고 있으며 데이터센터 관리자들은 이 문제를 매우 심각하게 느끼고 있다"라고 LSI는 말했다.

트랜잭션 완료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대부분의 경우 성능 문제를 겪고 있는 기업들은 이 문제가 자사의 매출에 영향을 받을 지 모른다며 우려하고 있다.

데이터센터 관리자들이 플래시 기반의 스토리지에서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SSD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이해했다며 LSI는 전했다. 그러나, 설문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거의 절반이 SSD를 구매할 예산을 배정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센터 관리자들이 SSD 도입을 보류하는 가장 큰 이유로 비용을 지목한 응답자들은 무려 92%로 조사됐다.

응답자들은 데이터센터에서 핵심 업무용 애플리케이션 4가지로 가상화 툴,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SQL 서버,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을 꼽았다.

LSI의 가속 솔루션 마케팅 담당 이사 토니 애프셔리는 "데이터센터 내에서 특히 시스템 인텔리전스와 애플리케이션 가속화에 대한 강력한 성능 향상이 요구된다. 애플리케이션 가속화는 데이터 범람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면서 나타난 현상이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