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빅 데이터

델, 빅 데이터용 스토리지 솔루션 발표

2012.07.24 Jon Gold  |  Network World
델이 지난 23일 새로운 '빅 데이터 스토리지 데이터 리텐션' 제품군을 발표했다. 소비자 하드웨어 제조사에서 비즈니스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의 행보를 재확인시켜주는 모델이다.

회사는 이번 솔루션이 회사의 DX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 상에서 가장 잘 동작한다고 밝혔다. 개선된 관리 옵션과 함께 압축 및 중복제거 기능을 통해 저장되어야 할 데이터량을 빈틈없이 줄여주는 기능과 결합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회사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부문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 대런 토마스는 "관련 데이터를 비용 효율적으로 캡처하고 저장하는 능력으로 인해 이번 신제품은 혁신과 비즈니스 가치를 위한 통찰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이어 " 데이터를 유동적으로 이동시키고 계층화하며 중복값을 제거하는 한편 보호와 기록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은, 올바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보유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델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최대 40:1의 비율로 데이터를 압축할 수 있으면서도 빅 데이터 애널리틱스와의 연결성을 유지할 수 있다. 회사는 결과적으로 스토리지 요구 ㅅ준을 낮추고 데이터센터 풋프린트를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설명했다.

델은 신제품의 또다른 장점으로 극도의 확장성을 언급했다. DX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과 함께 사용될 경우 이 시스템은 2TB에서부터 수 페타바이트에 이르는 확장성을 지원한다. 표준 파일 및 블록 스토리지 제품군 상에의 자본 투자를 요구하지도 않는다는 설명이다.

델은 최근 B2B 비즈니스에 크게 집중하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와 관련한 다양한 인수 활동을 펼치는 한도 같은 맥락이다. 이달 초에는 IT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인 퀘스트 소프트웨어를 인수하기도 했다. 24억 달러 규모의 이 거래는 올해 3분기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