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프트스킬 / 인문학|교양

[신간안내]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2012.07.24 편집부  |  CIO KR
최근 플랫폼이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시점에 플랫폼의 개념부터 실질적인 플랫폼 구축 및 활용 전략까지도 소개하고 있는 책이 출간됐다. 바로 <깜냥이의 웹2.0 이야기!> 블로그로 잘 알려진 깜냥 윤상진이 쓴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 구글처럼 개방하고 페이스북처럼 공유하라>다.

저자는 소셜 웹을 심도 있게 파헤친 <소셜 웹 사용설명서>를 쓰기도 한 대표적인 IT 전문가다.

저자는 플랫폼을 비즈니스, 나아가 세상 자체를 바라보는 관점이자 사고방식이며 전략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플랫폼 하면 의례히 정보통신 기반의 서비스나 소프트웨어를 생각하기 마련인데 이것을 뛰어넘어 모든 기업들이 자신만의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활용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결국 모든 비즈니스에 플랫폼적인 전략적 접근을 통해 얼마든지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플랫폼은 정보통신 기업에게만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라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는 모든 기업의 미래가 달린 문제라며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저자는 지금 당장 플랫폼이 만드는 미래를 준비해야만 도태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기존에 '플랫폼'을 정보통신 분야의 시스템이나 인프라로 이해하고 있었다면 이제 비즈니스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때이다. 이 책을 통해 성공한 기업들의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을 분석해 보면 기상천외하고 심오한 그 무엇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