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스프링 부트용 인프라를 애저로 이식'··· MS·피보탈, '애저 스프링 클라우드' 공개

2019.10.10 Paul Krill  |  InfoWorld
마이크로소프트와 피보탈이 스프링 부트(Spring Boot) 자바 앱용 매니지드 인프라스트럭처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로 이식한 새 서비스를 공개했다.



현재 프라이빗 프리뷰 상태인 이 매니지드 서비스의 이름은 애저 스프링 클라우드(Azure Spring Cloud)다. 애저 스프링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개발자가 인프라의 복잡성 문제를 씨름하지 않고 엔터프라이즈 마이크로서비스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애저 스프링 클라우드가 스프링 부트 앱용 매니지드 런타임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애저 스프링 클라우드의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 스프링 클라우드(Spring Cloud): 스프링 부트 앱을 클라우드에서 실행하는 데 필요한 툴과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스프링 부트는 스프링 플랫폼과 라이브러리에 대한 훌륭한 뷰를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프레임워크다. 이를 이용하면 스프링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게 배포할 수 있고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코드를 줄일 수 있다. 스프링 클라우드는 서비스 레지스트리, 로드 밸런싱, 서킷 브레이커 기능도 지원한다.
- 케이팩(Kpack):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용 리소스 제어기다. 이를 이용하면 소스코드로부터 컨테이너 이미지를 개발, 관리하는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Azure Kubernetes Service): 마이크로소프트의 매니지드 쿠버네티스 플랫폼이다.

애저 스프링 클라우드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 사용료 형태로 과금될 예정이다. 애저 스프링 클라우드를 쓰려면 애저 계정을 미리 갖고 있어서 애저 포탈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마켓 플레이스(Marketplace)에서 서비스 인스턴스를 생성한 후 애저 CLI를 이용해 스프링 클라우드 서비스 인스턴스에 접속해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면 된다. 애플리케이션은 마이SQL용 애저 데이터베이스(Azure Database for MySQL), 레디스용 애저 캐시(Azure Cache for Redis) 같은 기존 애저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로그와 지표 집계 같은 기능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에 관심이 있다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퍼블릭 프리뷰는 다음 달쯤 시작될 예정이다. 일반 서비스 시작 일정은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