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2013 "내년 초 출시할 것"

2012.07.17 편집부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년 초 출시 될 새로운 ‘오피스 2013’의 주요 기능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오피스 2013’ 컨슈머 프리뷰를 통해 2013년 상반기에 출시 될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오피스를 공개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고 실시간 업데이트 되며, ▲윈도우 8과 최상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소셜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신기술을 통한 새로운 활용이 가능한 시나리오를 제안하는 등의 4가지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스티브 발머 CEO는 “마이크로소프트는 과감한 시도를 진행 중”이라며 “신규 오피스는 개인 사용자와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탁월한 생산성과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고 업데이트 되며, 윈도우 8과 함께 사용될 때 더욱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오피스는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를 통해 안전하게 저장되며,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원하는 디바이스로 접속하여 자동으로 파일을 동기화하면서 온오프라인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 사용된 템플릿, 맞춤형 사전을 여러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화된 설정을 제공하며, 특히 마지막으로 사용된 부분을 기억해 언제든 이어서 작업할 수 있는 작업의 연속성이 뛰어나다.

이 밖에 오피스가 설치돼 있지 않아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윈도우 기반 PC에서 모든 기능을 스트리밍 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스카이프(Skype) 월드 미니츠 및 추가 스카이드라이브 스토리지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수의 디바이스에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지원한다.

새로운 오피스는 문서와 발표자료를 확대/축소/이동 하고 싶을때, 손가락을 스크린에 직접 대고 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기능을 지원한다. 또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화면에 직접 손글씨를 써서 메모나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으며, 이 펜을 프레젠테이션 포인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원형 메뉴가 원노트에 추가된 것도 달라진 점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