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KT, ‘HD모바일원더랜드’ 전략 발표

2012.07.17 편집부  |  CIO KR
KT(www.kt.com)는 LTE WARP와 3W 토털 네트워크의 고도화를 통한 ‘HD모바일원더랜드’ 전략을 발표했다.

KT는 LTE 시대에 고객이 원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이를 완벽히 뒷받침할 수 있는 ‘LTE WARP 어드밴스드(advanced)’ 및 기존 3W(WCDMA, Wifi, WiBro)를 더욱 진화시킨 ‘HD모바일원더랜드’를 구현할 계획이다.

‘LTE WARP 어드밴스드’는 ▲가상화 VoLTE ▲멀티 캐리어 및 캐리어 애그리게이션(Carrier Aggregation) ▲쿼드 안테나(Quad Antenna) ▲원칩 펨토셀 ▲초대형 가상화 CCC 등 기존 LTE WARP에서 한층 더 발전시킨 기술이다.

우선 KT는 LTE 기지국 간 전파 신호의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가상화 VoLTE’ 기술을 적용한 고품질 음성통화를 ‘HD 보이스’로 명명하고, 7월 21일 LTE 상용망을 이용해 전국의 직장인 및 대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개시하며, 올 10월부터 전 고객을 대상으로 상용화할 예정이다.

또한 KT는 ‘ABC서비스’와 ‘HD 와이파이’로의 고도화를 통해 LTE와 3W 토털 네트워크를 통합해 끊김 없는(Seamless) 고품질(HD)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9월 중 LTE/3G와 와이파이 네트워크 간에 끊김 없는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ABC(Always Best Connected) 서비스’를 상용화한다. ABC 서비스가 적용되면 LTE/3G/와이파이 중 가장 최적 품질의 네트워크에 자동 접속되며, 고객은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파일 전송 도중에 망 전환이 돼도 데이터 서비스를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다.

KT는 이와 같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서비스와 콘텐츠도 HD급으로 제공해 진정한 ‘HD 모바일원더랜드’를 구현할 예정이다.

먼저 올해 10월 RCS(Rich Communication Suite) 서비스인 ‘joyn(조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인’이 상용화되면 음성 통화 중에 파일과 영상 등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으며, 1대1 및 그룹간 채팅과 콘텐츠 전송 등도 가능해진다.

또한 올 11월부터, 60여 개의 실시간 채널과 2만4천여 편의 VOD를 제공하는 ‘올레TV나우’의 동영상 품질을 기존 500Kbps에서 HD급인 2Mbps로 업그레이드하고, 8월부터는 초중고 학생을 위한 학습용 SNS 애플리케이션인 ‘올레스쿨’의 동영상 강좌를 모두 HD급으로 바꿀 예정이다. 또한 LTE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HD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을 올레마켓에 출시했고, 하반기에 고사양 HD 게임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