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 데이터센터 / 비즈니스|경제 / 소프트스킬

'상시 대기는 필수'··· 마음 바쁜 IT 직업 베스트 10은?

2012.07.13 Zafar Anjum  |  MIS Asia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도구와 인터넷에 항상 접속하는 것, 그리고 24x7 기술 지원 등으로 인해 가장 일이 많아진 IT 직업은 무엇일까? 
 
이를 알기 위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제공업체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는 아시아, 유럽, 남미, 그리고 미국에 있는 800명의 IT 전문가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IT 직업 수요 보고서가 발견한 사실은 IT 직업은 '항상 대기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설문조사는 IT 전문가들은 언제든지 일할 수 있어야 하고, 언제나 최대치의 능력을 발휘해야 하며, 그리고 항상 정확하게 일해야 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는 IT전문가들은 변함없이 데이터센터에서 이음새 역할을 하는 것으로 확인했다. 
 
항상 가동되어야 하는 상황을 설명하는 물음에 대해 응답자들은 "매일 24시간 가동해야 하는 시스템을 계속 유지해야 한다"면서, "그것은 프로젝트를 마치는데 엄격한 시간표를 갖고 있다. 화재가 발생해도 여전히 일해야 한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에머슨네트워크파워 에보슨트 제품 및 서비스 IT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 브레이크 칼슨은 "IT 전문가들은 극도의 전문성을 요구한다"며, "그들은 현명하고 유연하며, 빨라질 필요가 있다. 그들이 지원하는 일에는 기술이 많이 요구된다. 그들은 제한되고 불충분한 자원을 갖고 중복 과제들을 한꺼번에 다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고 조정하는 일을 하고 있다. 내 경험상으로 IT 전문가들은 그런 혈통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 설문조사는 모든 IT 직업은 항상 높은 수준의 대기를 하고 있어야 하는데, 대기 수준은 평균 71%정도다. 평균적으로 IT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119시간에서 168시간까지 일할 수 있는 상황이 요구되어진다. 또한 높은 직급일수록 좀더 대기해야 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응답자들이 말하는 항상 대기해야 하는 IT 직업 베스트 10은 다음과 같다.  
 
1. 전무/ 총괄 관리자
2. IT 구매, 조달
3. CIO 
4. IT 관리자/ 이사 
5. IT 운영자 
6. 데이터센터 관리자
7. 엔지니어
8. IT 보안전문가 
9. 애플리케이션/소프트웨어 개발자 
10.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