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신기술|미래

MIT, 쉽고 빠르게 쓸 수 있는 에너지 수확 칩 개발

2012.07.11 Kevin Lee  |  PCWorld
MIT의 연구원 두 명이 빛, 진동, 열에서 동시에 에너지를 끌어올 수 있는 에너지 수확(Energy-Harvesting) 칩을 개발했다.



수년에 걸쳐, 연구원들은 태양광 발전, 움직임에 반응하는 압전성 재료(piezoelectric materials), 열을 전기로 바꾸는 열전기(thermoelectrics) 등 다소 전통적인 에너지 수확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MIT 전기공학과 아난타 찬드라카산 교수와 박사과정 학생인 사우라브 밴디오파디에이는 빛, 진동, 열 이 세 가지에서 동시에 에너지를 수확하는 칩을 개발에 공동으로 참여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이 칩은 온도차로 0.15볼트, 자연광에서 0.7볼트, 진동에서 5볼트의 전기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 각각의 전원에서 생성되는 전기 에너지는 소량이지만, 연구원들은 획득한 에너지를 신속하게 전환해 이들을 에너지를 결합하는 방법을 발견했다.

이 시스템의 주요 장점은 믿을 수 없는 속도로 신속하게 전기를 생산하고 다양한 에너지원에서 에너지를 끌어올 수 있다는 것이다. 시스템의 효율을 좀더 높이기 위해 과학자들은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저장하는 배터리나 충전기를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하지 않았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이 생성하는 모든 에너지는 연결돼 있는 기기를 바로 전달된다.

MIT의 연구원들은 자신들이 개발한 기술이 생명 의학 모니터링 기기나 원격 환경 센서로 통합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관련 업계는 사용자가 어디에 있건 전화기와 태블릿을 충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휴대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