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국민연금공단, 데이터 보안 인증 획득

2012.07.09 편집부  |  CIO KR
국민연금공단이 데이터보안인증인 DQC-S(Database Quality Certification–Security)를 획득했다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밝혔다.

데이터보안인증은 조직의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접근제어, 암호화, 취약점분석, 작업결재 등 데이터베이스 보안에 대한 기술요소 전반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데이터베이스품질인증 기관인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심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국민연금공단은 접근제어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국민연금공단은 데이터 품질 및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해, 2009년 차세대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이후 관련 기술 적용 및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국민연금공단의 연금업무 DB는 국민연금의 자격(취득 및 상실), 급여(지급결정 및 이체, 사후관리) 및 복지(장애 심사 및 대부 사업)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대용량 DB로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연금급여 지급 및 복지사업 수행을 위하여 활용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의 인증심사를 담당한 김광열 심사원은 “국민연금공단의 연금업무 DB는 전자 결재를 통하여 해당 권한에 대한 승인을 거쳐 권한을 부여받는 체계를 잘 갖추고 있으며, 기관 성격상 매우 민감한 정보를 저장하고 있으므로 조회 권한만을 부여하여 임의의 수정이 불가하도록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며, “DB에 대한 기술적 조치를 적절하게 취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이런 기술적 조치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로그에 대한 검토, 접근권한에 대한 승인 관리, 퇴사자 관리 등의 관리적 조치도 적절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