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리더십|조직관리 /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여기어때, 글로벌 사모펀드에 인수··· 신임대표는 지마켓 M&A 맡았던 최문석 씨

2019.09.19 편집자  |  CIO KR
국내 대표 종합숙박ㆍ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의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이 글로벌 사모펀드 CVC캐피탈(이하 CVC)과 손잡았다. 동시에 위드이노베이션은 전자상거래 전문가 최문석 씨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CVC의 위드이노베이션 인수는 20일 최종 완료된다. 이로써 CVC는 위드이노베이션의 주요 주주 지분 약 85%와 함께 경영권을 확보하게 됐으며, 향후 별도 유상증자를 통해 회사의 성장전략을 지원할 계획이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이번 결정으로 확보된 대규모 투자금과 함께 전문가를 사령탑으로 영입하게 됐다. 신임 최 대표는 “위드이노베이션이 기존 O2O 플랫폼을 한층 고도화하고, M&A 등을 통한 공격적인 신사업 육성과 함께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이른바 '트라이앵글(triangle)' 전략을 추진하게 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위드이노베이션은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1위 OTA 사업자 씨트립 그룹에 인수된 Qunar.com의 공동창업자 프레데릭 디모폴러스를 신규 이사회 멤버로 영입해 해외시장 공략에 힘을 보태게 됐다. 

2019년 9월 20일부터 위드이노베이션을 이끄는 최 대표는 연세대/와튼스쿨 MBA 출신으로, 2006~2014년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으로 재직하면서 지마켓 인수를 총괄했다. 더불어 지마켓과 옥션의 합병 시너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국내 대표 e커머스, 마케팅 전문가로 꼽힌다. 그 외에 써머스플랫폼(에누리닷컴) 대표와 삼성생명 마케팅전략 담당 임원, 버거킹 한국지사장 등 요직을 거쳤다.

최 대표는 국내 숙박 O2O 시장의 확장성과 플랫폼 가치를 강조했다. 그는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을 통해 국내 숙박시장을 혁신하고, 탄탄한 성장을 거듭해 온 위드이노베이션에 대한 신뢰와 기대와 크다”라며 “지금까지 회사의 성공을 훌륭히 이끌어준 구성원과 함께 시장 확장 속도를 뛰어넘는 성장세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VC는 시장 환경의 다양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여기어때의 지속적이며 괄목할 만하게 이뤄낸 실적과 미래 성장성에 주목했다. 실제 여기어때는 국내 시장에서 고유한 위치를 확보했던 것은 물론이고 글로벌 OTA들과 어깨를 견주며,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넓혀왔다. 
 
CVS는 “여기어때가 중소형호텔, 호텔/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액티비티 등 5만6,000여 개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확보하고, 앱 사용성 고도화로 사용자 경험을 높여온 결과”라고 평가했다.

여기어때 숙소 거래는 중소형호텔/모텔과 일반호텔/리조트/펜션 비중이 고르게 분산돼 있다. 전체 숙소 카테고리에서 고른 성장이 나타나 다각화된 상품군을 갖춘 국내 대표 종합 숙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