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샤오미, 30W 무선 충전 기술 발표 "세계 최초"

2019.09.10 편집부  |  CIO KR
샤오미가 30W 고속 무선 충전 장치를 발표했다. 이 충전 장치는 Mi 9 프로 5G에 적용될 최고 전력 역충전 기능을 포함하는 4개의 새로운 충전 기술 중 하나다. 회사는 세계 최초라고 강조했다. 



샤오미는 ▲효율적인 4:1 직접 충전 아키텍처, ▲고전력 무선 역충전 기술,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듀얼 밴드 전송 기술 그리고 ▲유선 OTG 충전과 고전력 무선 역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범용 조합을 포함해 무선 충전 분야에서 중요한 4가지의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4가지 기술은 어떤 상황에서든 보다 높은 충전 속도를 보여준다.

새로운 4:1 직접 충전 아키텍처는 시장에 존재하는 가장 우수한 단일 배터리 충전 기술로, 기존의 이전 20W 직접 무선 충전 2:1 아키텍처와 비교해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은 물론, 충전 중에 발생하는 열을 줄이는데 성공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30W 팬 냉각식 무선 충전 스탠드는 4000mAh 배터리를 약 25분 안에 50%까지, 69분 안에 100% 충전할 수 있다.

고전력 무선 역충전 기술은 1:2 역충전 펌프와 결합된 BOOST를 사용한다. 최대 전력은 10W로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는 5W 역충전 전력 솔루션의 2배이다. 이 기술은 과전류 및 과전압 보호와 같은 7개의 보호 측정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무선 역충전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샤오미의 새로운 듀얼 밴드 전송 기술은 또한 블루투스를 사용한다. 데이터와 전력 전송을 결합한 기존 Qi 표준의 프로토콜과 달리, 듀얼 밴드 전송 기술은 전력 전송을 데이터 통신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 모바일 장치의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므로 무선 충전 모드에서 연결이 끊길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고 안정성이 향상되며, 장치 간 시간 및 남은 배터리를 퍼센트로 표기하는 등의 추가 이점이 있다.

Mi 9 프로 5G는 유선 고속 충전, 무선 플래시 충전, 유선 OTG 역충전 및 무선 역충전이 포함된 4개의 충전 유형을 지원한다. 이 다기능 충전 조합을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디바이스 충전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휴대폰에서 유선 고속 충전을 사용하는 경우 무선 역충전 기능을 사용하여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다른 휴대폰 또는 이어폰을 충전할 수도 있다. 또는 무선 플래시 충전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유선 OTG를 통해 다른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할 수도 있다.

한편, 샤오미는 30W 팬 냉각식 무선 충전 스탠드와 20W 스마트 트래킹 무선 충전 패드의 두 가지 새로운 무선 충전 액세서리도 소개했다. 30W 팬 냉각식 무선 충전 스탠드는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무선 충전 중에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수직 공기 배출구를 갖추고 있어 기기를 직접적으로 충전시켜, 열 분산 효과를 높이고 배출구에 들어가는 이물질을 줄였다. 

20W 스마트 트래킹 무선 충전 패드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의 충전 코일을 자동으로 추적하고 충전 패드의 코일을 정렬시켜 뛰어난 무선 충전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운 듀얼 밴드 전송 기술은 무선으로 충전하는 것과 동시에 스마트폰의 충전 상태와 시간을 표시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