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레노버 “첫 접이식 PC 내구성, 씽크패드 평판에 손색없을 것”

2019.08.22 Fergus Halliday  |  PCWorld Australia
삼성이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처음 공개한 이래, 접이식 디지털 기기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비록 삼성과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연말께 출시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으며, 이제 접이식 윈도우 PC가 가시권에 들어왔다. 



최근 시드니에서 열린 트랜스폼 3.0(Transform 3.0) 이벤트에서 레노버가 최초의 접이식 윈도우 PC 프로토 타입을을 시연했다. 회사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딜립 바티아는 “우리는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버전의 요가 북에 듀얼 스크린을 접목한 바 있다. 이제 다음 진화가 다가오고 있다. 듀얼 스크린이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접이식 기기가 대두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자사의 접이식 PC가 삼성의 갤럭시 폴드와 같은 스마트폰과 경쟁하는 제품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바티아는 “이것이 스마트폰을 대체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올랜도에서 열린 액셀러레이트 행사에서 처음 선보인 레노버 씽크패드 폴더블 PC1은 LG 디스플레이에서 제조한 13.3 인치 2K OLED 디스플레이와 레노버서 제조한 힌지를 통해 구현된다. 프로세서는 인텔 코어가 탑재될 예정이다. 

바티아는 접이식 PC의 가격이 초기에는 높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레노버의 공식 가격이 아직 발표한 단계가 아니라면서도 “꽤 비쌀 것”이라고 인정했다. 
접이식 기기에서 중요한 내구성과 관련해 바티아는 컨버터블 힌지와 관련핸 레노버의 전문성이 빛을 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씽크패드 폴더블 PC1가 요가 라인업에서 볼 수있는 시계 밴드 힌지와 유사하지만 다른 메커니즘에 기반해 구축됐다면서, 출시에 앞서 수명의 2배에 달하는 테스트를 거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티아는 “씽크패드의 평판이 이 라인업에 손색없이 유지될 것”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