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블록체인

B2B 패션 플랫폼 ‘신상마켓’, 테라 얼라이언스 합류··· “블록체인 기술로 혁신성장 도모”

2019.08.02 편집부  |  CIO KR
B2B 패션 플랫폼 ‘신상마켓’이 테라 얼라이언스에 합류한다.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https://terra.money)가 신상마켓(https://sinsangmarket.kr)을 운영하는 딜리셔스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적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소매업체의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거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 파트너십에 따라 신상마켓은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주문, 결제, 사입, 배송을 한 번에 해결하는 ‘신상배송’ 서비스의 결제수단으로 사용한다. 차이는 신상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소매업체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 및 낮은 수수료를 제공한다. 

또한, 신상마켓과 테라는 협업을 통해 현금 결제로 인해 정산 및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동대문 시장 참여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연 거래액 15조원으로 추정되는 동대문 시장은 세계 5대 패션 클러스터 중 하나로 꼽히지만, 물류와 거래 시스템은 여전히 1990년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신상마켓은 온라인 주문 및 결제를 통해 패션 소매 사업자라면 누구나 쉽게 도매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에 존재했던 동대문 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기고자 한다. 

테라 신현성 대표는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를 신상마켓이 도입함에 따라 도소매 중소상공인 모두 큰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며 “테라의 블록체인 기술은 혁신성장과 맥을 같이 하며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효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신상마켓 김준호 대표는 “동대문 패션의류 도매상과 소매상을 연결해 서로 윈윈하고 성장하는 네트워크를 만들고자 신상마켓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의 사업 방향과 뜻을 같이 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