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EMC, 그린플럼 애널리틱스 워크벤치 공개

2012.05.23 편집부  |  CIO KR
EMC(www.emc.com)가 빅 데이터를 통한 혁신을 한층 빠르게 이룰 수 있도록 가상의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그린플럼 애널리틱스 워크벤치(Greenplum Analytics Workbench)’ 솔루션을 새롭게 발표했다.

1,000개의 노드 클러스터로 이뤄진 그린플럼 애널리틱스 워크벤치는 아파치(Apache) 하둡(Hadoop) 코드 기반의 유효성 검사를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다시 말해서, 1000대의 서버가 실제로 운영되는 환경을 가상화해 하둡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그린플럼은 워크벤치의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워크벤치에서 얻은 테스트 결과를 오픈소스 커뮤니티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파치 소프트웨어 협회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중이다. 또한 이 같은 협력을 통해 빅 데이터를 위한 혁신 기술인 하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에 퍼져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공급업체들의 다양한 기술이 그린플럼 애널리틱스 워크벤치를 위한 인프라로 제공된다.

빅 데이터 분석 환경을 구축하려는 고객들은 그린플럼 애널리틱스 워크벤치를 통해 스케일아웃 인프라스트럭처 기술의 한계를 테스트하는 한편, 빅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모델에 대한 테스트도 수행할 수 있다.

한편, 하둡을 배우고자 그린플럼의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워크벤치를 사용하게 할 예정이다. 그린플럼의 하둡 교육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도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될 예정으로, 참가자들이 하둡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프로그래밍 기술을 전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무엇보다, 그린플럼의 하둡 교육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한 사람들이 개별적으로 1,000개의 노드 클러스터에 접속해 직접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