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광고를 어떻게 인식할까? 광고 환경의 영향에 관한 오래된 논쟁에 해답을 준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새로운 생체 인식 연구에 따르면 광고 효과가 높은 고품질 환경에서 광고가 74% 더 유리하게 인식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광고가 시작된 이래 마케팅 담당자는 광고 환경이 잠재 고객의 인식 방식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했다.
IAS(Integral Ad Science)가 발표한 최신 생체인식 연구 결과는 광고 환경이 사람들의 광고 반응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신경학적 증거를 보고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품질 모바일 웹 환경에서 본 광고는 저품질 환경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광고보다 훨씬 유리하게 인식되었다. 이러한 환경은 IAS의 독점적 위험 평가 방법에 따라 등급이 매겨졌다.
연구 결과는 모바일 광고 효과가 디스플레이 환경과 직접적으로 연관된다는 아이디어를 측정 가능한 신경학적 결과로 입증했다. 생체인식 연구는 양성 및 음성 친화력을 담당하는 두뇌 센터를 조사한 결과 소비자가 고품질 콘텐츠 옆에 있는 광고를 더 좋아하고 저품질 콘텐츠 옆에 있는 광고를 매우 싫어함으로 발견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불미스러운 콘텐츠와 함께 게재되는 광고 브랜드와는 상호작용하지 않으려 하며 이는 고품질 콘텐츠와 함께 게재된 광고 브랜드와 비교할 때 3배나 차이가 났다.
IAS의 CMO 토니 말로우는 생체인식 연구를 통해 광고 환경의 품질이 사람들의 광고 반응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말로우는 "사람들은 단순한 구성 요소가 아닌 전체 광고 노출 환경에 반응한다. 따라서 고품질 환경에서 볼 수 있는 광고에 대해 매우 강력하고 긍정적인 후광 효과가 발생한다"라고 설명했다.
IAS의 생체인식 연구에 따르면 고품질 콘텐츠는 낮은 품질의 환경보다 참여율이 20% 높고 소비자의 기억력이 최대 30% 향상될 수 있다고 한다.
IAS는 규모를 제한하지 않고 브랜드 적합성 요구 사항을 명확히 설명해야 하며 게시자는 적합성 기준을 이해하고 충족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브랜드와 협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는 시뮬레이션된 모바일 경험을 통해 참가자가 탐색할 때 실시간으로 두뇌 활동을 추적하고 기록하는 독점 기술인 SST(Steady State Topography)를 사용하여 뉴로-인사이트(Neuro-Insight)가 30분 동안 모바일 경험을 통해 50명을 모니터링했다. 참가자는 IAS 브랜드 위험 평가(4가지 고품질 및 4가지 저품질)를 기반으로 선정된 8개의 모바일 웹 환경에서 자동차, CPG, 금융, 기술, 소매업에 등 8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를 시청했다.
IAS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광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데이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회사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