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비즈니스|경제

EMC, 플래시 스토리지 아키텍처 업체 익스트림IO 인수

2012.05.15 편집부  |  CIO KR
EMC(www.emc.com)가 이스라엘 기반의 세계적인 플래시 스토리지 아키텍처 전문 업체인 익스트림IO(XtremIO)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EMC는 플래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익스트림IO의 올-플래시 기반 스케일 아웃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플래시 메모리의 속도 및 고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EMC는 익스트림IO 인수를 통해 네트워크 스토리지 인프라 구현을 위한 더욱 강화된 기틀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성능 및 인텔리전스, 물리적/가상화 클라우드 환경을 더욱 다이내믹하게 보호,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EMC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사업부 팻 겔싱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익스트림IO 인수는 SSD 업계에서 가장 선도적인 기술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EMC에 다양한 기술적 변화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플래시 디스크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의 핵심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익스트림IO의 기술이 본격적으로 소개된다면 EMC 고객들은 강력한 성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올-플래시 스토리지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는 “최근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의 전환이 본격화되고 빅데이터 시대로 급진전하는 상황에서 데이터 통합 및 가상화 그리고 에너지 효율을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EMC는 스토리지 계층화 솔루션인 ‘FAST(Fully Automated Storage Tiering)’와 플래시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보다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에 따른 현금거래는 2011 회계연도에 대한 EMC 회계기준(GAAP) 또는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수관련 추가 정보는 5월 21부터 24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EMC월드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