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인스타그램, 사이버 불링 방지 위해 안전 기능 강화

2019.07.09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은 안전한 플랫폼 구축과 사이버 불링(Cyber bullying) 근절에 앞장서기 위해 ‘댓글 취소’와 ‘제한하기’ 등 새로운 안전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이버 불링은 온라인에서 특정 인물을 괴롭히거나 따돌리는 행위를 말한다. 

새롭게 적용되는 안전 기능은 인스타그램의 AI 기술을 활용하고 청소년 사이 사이버 불링이 일어나는 방식에 관한 포괄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AI 기술에 기반한 ‘댓글 취소’ 기능은 부정적인 댓글을 작성해 게시하기 전에 댓글 작성자에게 해당 댓글이 상대에게 공격적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린다. 이용자들에게 본인이 작성한 댓글 내용을 검토할 기회를 제시해 스스로 댓글을 취소하거나 더 순화된 표현을 사용하도록 돕는다.

인스타그램은 ‘제한하기’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다른 계정을 팔로우하는 상태에서도 원하지 않는 소통을 제한해 사이버 불링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한하기 기능은 특히 사이버 불링에 취약한 청소년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됐다.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사이버 불링 가해자와 만남을 지속해야 되는 경우가 많고 팔로우 취소, 신고하기, 차단 기능 등을 이용한 적극적인 대응을 꺼린다는 특성을 고려한 것이다.

제한된 계정에서 게시한 댓글은 해당 계정을 제외한 다른 친구나 팔로워들이 볼 수 없게 자동으로 숨겨진다. 제한된 계정이 남긴 댓글을 먼저 확인하고 다른 이용자들이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제한된 계정은 상대방의 온라인 상태 여부나 다이렉트 메시지 확인 여부를 알 수 없어 인스타그램 내에서 원하지 않는 소통을 줄일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