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비주얼 스튜디오 알짜 팁, 트위터에서 '#vstip' 해시태그로 찾으세요

2019.07.02 Paul Krill  |  InfoWorld
마이크로소프트가 트위터를 이용해 사용 팁을 공유하기 시작했다. #vstip 해시태그를 이용하면 비주얼 스튜디오 IDE의 생산성을 높여줄 팁을 찾을 수 있다. 업체는 비주얼 스튜디오 사용자를 위해 유용한 팁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용자도 같은 해시태그를 이용해 자신 만의 팁을 공유할 수 있다.

현재 트위터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비주얼 스튜디오 주요 팁은 다음과 같다.

- 솔루션 로드 성능을 개선하고 비주얼 노이즈 줄이기 : 솔루션 익스플로러(Solution Explorer)의 노드 확장 복구 기능과 솔루션의 문서 다시 열기를 비활성화면 된다.
- 빠른 키보드 사용 : 솔루션 내에서 무언가를 찾을 때는 Ctrl+T를 이용하면 된다.
- 디버깅 단축키 : 디버거를 생성, 실행, 첨부하려면 F10을 사용하면 된다. 이 디버거는 코드가 처음 실행된 시점을 자동으로 기록한다. 중단점(breakpoints)을 설정할 필요가 없다.
- 디버깅 반복 작업 줄이기 : 함수를 처리하기 위해 같은 프로세서를 계속해서 첨부하려면 Shift-Alt+P를 이용해 리어태치를 사용하면 된다.

- <div> 태그 등 HTML 요소 빠르게 보기 : Shift-Alt+W를 이용하면 삽입된 <div>가 자동으로 선택되므로 빠르게 수정할 수 있다.
- 필요한 비주얼 스튜디오 컴포넌트를 지정하기 : 어떤 솔루션에서든 필요로 하는 컴퍼넌트를 지정하려면 vsconfig를 사용하면 된다. 그러면  빠진 컴포넌트를 즉시 설치한다.
- 오탈자 확인 : 비주얼 스튜디오 오탈자 체커 확장 기능을 이용하면 코멘트와 텍스트, 기호 등에 오탈자가 없는 체크할 수 있다. 
- 새 파일 추가 확장 기능을 이용하면 프로젝트에 파일을 추가할 수 있다.

비주얼 스튜디오는 제품 다운로드 웹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