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한글과컴퓨터, 신개념 문서/정보관리 솔루션 ‘씽크프리 노트’ 출시

2012.05.08 편집부  |  CIO KR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가 모바일 단말기로 수집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해 오피스 문서로 저작/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인 ‘씽크프리 노트’를 선보였다.

‘씽크프리 노트’는 ‘씽크프리 모바일’과 함께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하는데에만 국한되지 않고, 수집한 정보들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에서 오피스 문서를 쉽게 생성해 배포 또는 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으로 기존 오피스 제품에서 갖추진 못한 기능을 보완해주는 솔루션이다.


‘씽크프리 노트’는 펜 기반의 특화된 모바일기기들을 겨냥하여 손글씨, 사진, 음성 등 모바일 기기로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가공해 모바일 단말기내에서 쉽게 검색이 되도록 하고 이러한 콘텐츠를 문서 작성시에도 오피스 문서에 추가하고 저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징을 갖추었다.

‘씽크프리 노트’는 이미지, 음성 데이터 수집과 노트 열람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버전’과 노트 관리 및 편집에 최적화된 ‘태블릿 버전’으로 선보인다. 또한 유명 노트 앱인 ‘에버노트’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린터를 통해 인쇄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팅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여 PC를 통하지 않고도 직접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부가기능을 갖추고 있다.

‘씽크프리 노트’는 제품개발을 마치고 현재 주요 제조사들과 탑재를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며, 하반기에 안드로이드 마켓에 선보일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