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BYOD가 생산성을 높여줄까?

2012.04.24 Tom Kaneshige   |  CIO
대부분의 사람들은 회사가 제공하는 휴대용 IT기기보다는 자신이 직접 선택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할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생산성이 향상됨을 의미할까? 이에 대한 애버딘 그룹의 설명을 들어보자.

BYOD는 일과 개인 생활 사이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변화다. 결국, BYOD는 모든 업무 용도로 개인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사용하는 직원에 대한 모듯 것이다. 따라서 이 말은 사람들이 일을 해야 하거나 주말에 업무 관련 메일을 읽어야 할 때 페이스북을 확인한다는 뜻일까?

다시 말해, BYOD가 직원 생산성을 높이는 것일까? 아니면 방해하는 것일까?

물론 쉽게 대답한다면, 둘 다일 것이다. CIO들이 BYOD 프로그램을 승인하려 한다면, 직원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높일 수 있는 팁이 필요하다. 회사 소유의 기기 프로그램보다 더 많은 비용을 치러야 하는 BYOD는 관리가 허술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직장에서 특정 IT기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단체 요구처럼 행동할 경우, CIO들은 BYOD 프로그램에 대한 선택의 폭이 다양하지 않을 수 있다. "IT 의사 결정에 대한 외부의 간섭이 커진 것이다”라고 애버딘 그룹의 애널리스트 앤드류 보그는 풀이했다. 암묵적 위협은 직원들이 ‘내가 쓸 IT기는 내가 결정하겠어’라는 점이라고 보그는 설명했다.


그렇지만, 긍정적인 면도 있다. BYOD는 네트워크 담당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을 주도한다는 점만은 분명하기 때문이다.

이런 장면을 한번 생각해 보길 바란다. 한 직원이 회사 소유의 블랙베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직원이 직접 구매한 아이폰도 업무용으로 전환하고 싶어 한다. 이 직원은 커스터마이징을 하지 않은 블랙베리에 반대해 회사 데이터를 입력해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폰에 생산성 툴과 앱을 개인적으로 설치할 것이다. 또한 회사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다.

그 다음 이 직원의 개인용 아이폰은 사용자의 반응을 가속화할 것이다.

"사용자 반응은 업무 시간뿐 아니라 하루 종일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이는 BYOD가 접근하기 쉽고 항상 연결돼 있다는 의미다”라고 보그는 말했다.

-> 영업 및 IT부서를 위한 아이패드용 앱 20선

BYOD는 빠른 신규 채용과 취업에도 도움이 된다. 모바일 기기는 지갑이나 핸드백처럼 늘 들고 다니는 개인 물건이 됐으며 미래의 직원들은 BYDO를 허용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어할 것이다. 미래의 직원들은 소위 아이폰에 익숙한 세대들이기 때문에, 이들은 블랙베리의 단축키를 배우지 않아도 된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