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데이터센터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고가용성 빅 데이터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2012 발표

2012.04.19 편집부  |  CIO KR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19일 SQL 서버 2012를 출시하고 빅 데이터 플랫폼 전략을 공개했다.

SQL 서버 2012가 데이터 저장 및 관리에서부터 최종 사용자들의 가용성을 아우르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또 온 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을 유연하게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이라는 점에서 빅 데이터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자신했다.

->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2012로 빅 데이터 시장 노크

이날 행사에서 공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빅데이터 전략은, 우선 데이터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기업의 상황이나 요구에 맞게 플랫폼을 클라우드와 온 프레미스를 오가며 유연하게 선택하고 확장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이라는 것이다.

또 기존 IT부서 전문 인력의 도움 없이도 최종 사용자들이 기업 내부의 데이터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를 포함한 외부 정보들을 본인의 PC에서 익숙한 엑셀 툴로 손쉽게 조합할 수 있게 해주는 등, 커지는 데이터 볼륨 속에서 빠른 시간 내 분석하여 의미 있는 자료들을 뽑아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특히 축적된 데이터의 분석, 추출, 가공, 보고 등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측면에서는 기존의 파워피봇(PowerPivot) 기능을 더욱 개선함과 동시에 새롭게 추가한 웹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 도구인 파워뷰(PowerView) 솔루션을 통해 기업 내 최종 사용자들이 데이터에 손쉽게 접근해 원하는 정보에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 RDBMS의 필수 항목인 고가용성 솔루션인 얼웨이즈온(AlwaysOn), DW/BI 성능의 비약적인 향상을 위한 x벨로시티(xVelocity) 메모리 기술 적용, 파워뷰(PowerView)를 포함한 BI기능 강화, 그리고 클라우드와 온 프레미스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가 마이크로소프트 빅 데이터 플랫폼의 강점이자 핵심이라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전했다.

SQL서버 2012에 추가된 ‘올웨이즈온은, 개의 서버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다른 하나의 서버가 그 업무를 대신 수행하여 시스템 장애를 복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용성을 확보하는 기능이다.

회사에 따르면 올웨이즈온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이전 버전 대비 메인 서버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대기 서버로 작업이 넘어 가는 시간이 두 배 이상 단축됐으며, 고객들의 가장 큰 불만 중 하나였던 대기 서버의 자원 낭비를 쿼리, 백업, 리포팅 등의 부가적인 업무에 활용함으로써 가용성을 높여 서버 자원의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

SQL서버 2012는 이미 볼보, 소프트뱅크, 야후, BMW 등 글로벌 기업들에 서버 관리 소프트웨어로 도입이 결정됐다. 국내에서는 최근 LG화학과 호남석유화학이 사전 기술 검증(Proof of Concept)을 완료한 상태다.  

호남석유화학 측은 "통상적으로 공장이 하루 돌아가지 않을 때 추정하는 손실 비용이 30억 원 가량인데 SQL 서버 2012의 고가용성 기능인 올웨이즈온 적용으로 데이터베이스의 부하를 분산시키면서 지역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센터의 재해복구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서버 총괄 김경윤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는 2012년 회계연도 상반기에 두자리 수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으며, 전체 제품군 중 단일 매출규모가 네 번째로 큰 제품이다. 빅데이터가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의 친숙한 제품들을 활용한 BI 와 고가용성 측면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 마케팅 본부 최훈 부장은 또 일일 수 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를 창출하는 온라인 게임 업체, 빅 데이터 활용을 통해 수율 및 능률 향상을 꾀할 수 있는 제조 업체 등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SQL 서버 2012 평가판 다운로드 링크 및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