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델 EMC, 기업의 AI 도입 지원하는 ‘서울 AI 익스피리언스 존’ 개소

2019.05.23 편집부  |  CIO KR
델 EMC가 23일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델 EMC AI 익스피리언스 존(AI Experience Zone)’ 서울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AI 익스피리언스 존은 국내 기업들이 AI를 비즈니스에 도입하기 위한 핵심 지원 허브로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서울을 포함한 아태지역 5개 도시(호주 시드니, 싱가포르, 인도 벵갈로르, 일본 도쿄)에서 인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델 EMC의 AI 익스피리언스 존은 AI 프로젝트의 시작과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델 EMC AI 익스피리언스 존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AI 활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AI 기술과 개발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는 물론, 핸즈온(hands-on) 클래스를 통해 Al 솔루션 설계 및 구축까지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델 EMC가 구축한 고성능 컴퓨팅(HPC) 및 AI 생태계가 오늘날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방법을 엿볼 수 있다. 델 EMC HPC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기술 데모는 샘플데이터 세트가 처리되고 추론되는 과정을 보여주며,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Intel Xeon Scalable) 프로세서가 지원하는 델 EMC의 솔루션 스택의 결합으로 강력한 AI 경험을 제공한다.

델 EMC는 특히 쉽고 간소화된 AI 구축 방안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마스터클래스 트레이닝과 AI 전문가 지원, 온사이트에서 가능한 협업 기회를 제공하며, 기업들이 AI 시스템 설계와 구축, 운영은 물론 AI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할 수 있게끔 단계별 가이드를 제시한다. AI 익스피리언스 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는 핸즈온 교육, 워크숍, 케이스 스터디 등이 포함된다.

델 EMC AI 익스피리언스 존은 인텔 OpenVINO 툴킷을 포함한 다양한 AI 소프트웨어와 델 EMC 파워엣지 서버 신규 모델, 델 EMC의 앞선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기술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브라이트 클러스터 매니저(Bright Cluster Manager)와 같은 클러스터 관리 솔루션, 텐서플로우(TensorFlow)와 같은 머신러닝 라이브러리 등을 적용해 볼 수 있다. 델 EMC의 AI 익스피리언스 존을 통해 제시되는 AI 솔루션은 까다로운 AI 워크로드를 소화하고 기업의 비즈니스에 성과를 더하기 위해 내부 테스트 및 다양한 고객 사례로 검증을 마쳤으며, 확장가능한 설계로 기업의 AI 도입 여정을 가속화한다.

델 테크놀로지스 아태지역 HPC 및 AI 부문 앤드루 언더우드 CTO는 “데이터가 주도하는 시대에서 생존하기 위해서 AI는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니다”라며, “델 EMC의 익스피리언스 존은 AI 도입에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업계 AI 전문가들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I 익스피리언스 서울 존(AI Experience Zone in Seoul)은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 위치한 델 EMC 본사의 KSC 내에 마련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