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애플리케이션

기고 | HTML5을 당장 도입해야 하는 4가지 이유

2012.04.13 Cameron Laird  |  Network World
지난 수년 동안 HTML5의 많은 부분이 업체들의 세계 제패 전략에 있어서의 역할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과연 애플은 HTML5로 표준화를 단행할까? 구글은 이에 플래시 지원으로 대응할까? 이런 가운데 HTML5의 진정한 기술적 업적과 개별적인 기관에 제공되는 전략적 기회가 과소평가되고 있다.
 
만약 검색 순위를 올리거나 모바일 독자에게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하거나 개발 과정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지금이야말로 HTML5를 웹 작업에 도입할 때다.
 
우선 몇 가지 분명히 짚고 넘어가고 싶은 부분이 있다. 'HTML5'는 오라클의 DBMS 11g 버전 같은 단일 제품이 아니다. 대신 HTML5는 정의의 집합체이며 좁은 의미로 기존의 그 어떤 브라우저도 완벽하게 지원하지 못하지만 모든 주요 브라우저가 부분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기술이다.
 
좀더 광범위하게 보자면, HTML5는 HTML 표준뿐만이 아니라 공조하는 관련된 CSS3(Cascadint Style Sheets),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멀티미디어 코덱, SVG(Scalable Vector Graphics) 등을 포함하며 새로운 HTML 정의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다.
 
물론 HTML5는 현 시점에서 모든 기관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구체적인 상황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최종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관한 자세한 정보, 사용되는 HTML5의 부분, 웹 프레즌스를 위한 기관의 목표 등이 필요하다.
 
그리고 아직 실제적인 그 어떤 애플리케이션도 모든 HTML5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최종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와 서버 측면의 기술과 더불어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부분의 호환성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지금이야말로 대부분의 개발 기업들이 HTML5를 도입해 네 가지의 장점을 모두 활용할 때라고 말하고 싶다.
 
1. 빨라진 이미지 다운로드, 모바일 사용자에게 유리
웹 페이지 디자인에서 '그래디언트(Gradient)'는 배경 효과로 웹 사이트가 보여지는 '창'의 미묘한 색조 또는 질감이라 할 수 있다. 기업 디자이너들은 색조의 균형과 경계를 맞추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며,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영향을 끼치는 분위기 또는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식스 리비전스(Six Revisions) 설립자 제이콥 구브는 웹 디자인에서 그래디언트 효과를 사용한 25가지의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초기 20년 동안의 그래디언트 효과는 '그리기'에 의한 것이었다. HTML5 이전에 배경은 하나의 이미지로 제공되어야 했다(아마도 여러 하위 이미지를 이어 붙였을 것이다). 예를 들어 포토샵은 그래디언트로 사용하기 위한 배경 이미지를 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그래디언트 툴'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숙련된 웹 디자이너들이 배경 이미지로 구현된 그래디언트를 도입하면서 이런 툴은 큰 성공을 거뒀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