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알서포트, 원격제어 ‘리모트뷰’ 원격근무 기능 대폭 강화

2019.04.24 편집부  |  CIO KR
알서포트가 안전하고 편리한 원격근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원격제어 ‘리모트뷰(content.rview.com)’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5개의 신기능과 보안 기능이 포함된 이번 리모트뷰 업데이트는 ▲어떤 조건에서도 원격PC 화면을 차단하는 ‘모니터락(Monitor Lock)’ ▲어디서든 설치없이 웹브라우저만으로 원격제어 하는 ‘웹뷰어(Web Viewer)’ ▲원격근무의 조작/접근성을 높인 ‘심플UI(Simple UI)’ ▲접근 보안을 강화한 ‘이메일 인증’ ▲가입없이도 원격제어를 직접 경험해 보는 ‘가상체험(Virual Demo)’이다.



알서포트는 특히, 필수 보안 기능 ‘모니터락’과 웹브라우저로 원격접속하는 ‘웹뷰어’ 기능을 강조했다.

기존의 모니터락은 윈도우의 ‘모니터 끄기’처럼 OS에서 모니터로 보내는 신호를 차단해 화면을 껐지만 성공률은 73%에 불과했다. 하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된 모니터락 강화버전은 모니터의 전원을 원천 차단하는 물리적 방식과 모니터 스크린위에 검은 화면(Black Layer)을 덮어씌우는 소프트웨어 방식을 추가해 95% 화면 차단율을 보인다. 

웹브라우저만으로 원격제어하는 웹뷰어는 원격근무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리모트뷰 웹뷰어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기 때문에 내 PC가 아니거나 저사양 기기에서도 원활한 원격근무를 할 수 있다. 3초만에 원격접속이 이뤄져 기존 설치형 대비 60% 가량 접속 속도가 향상됐다. OS 구분없이 크롬, 사파리, 엣지 웹브라우저를 지원해 원격근무에 최적화되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그 외 심플UI는 원격근무 사용자들에게 불필요한 메뉴 구조를 숨기고 자주쓰는 메뉴를 직관적으로 디자인해 조작이 용이해졌다. 로그인 이외에도 OTP, 윈도우 로그온(Windows Logon) 등의 이중보안에 이메일 인증까지 더해졌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주 52시간 근무제 실시로 원격 솔루션에 대한 문의는 물론 도입 기업이 크게 늘고 있다”며, “원격근무 솔루션 도입의 핵심인 보안과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원격 솔루션은 리모트뷰”라고 강조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