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데이터센터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SAS, 하둡 전격 지원 발표

2012.04.02 편집부  |  CIO KR
SAS코리아는 최근 업그레이드한 SAS 데이터통합서버를 통해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인 하둡(Hadoop)을 전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제 사용자들이 범용 오픈소스 데이터 환경에서도 SAS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s) 제품들을 활용해 빅 데이터 자산의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아파치(Apache) 소프트웨어재단이 후원하는 하둡은 분산 컴퓨팅 환경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자바(JAVA) 기반의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다. SAS는 하둡과의 통합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분산 컴퓨팅 구조인 맵리듀스(MapReduce)의 병렬 처리 방식을 적용하고, 이를 통해 일반적인 빅 데이터 분석과 분석 활용 가상 시나리오 작업 등이 간소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AS코리아 조성식 대표는 “하둡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 평가하고 도입을 확대하려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면서, “SAS의 애널리틱스와 하둡이 통합되면 분산 처리 능력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둡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둡은 복잡한 구조의 배치를 개발, 관리할 수 있는 툴이 부족한 편"이라며, "SAS 소프트웨어가 최소한의 리소스로 하둡의 진정한 가치를 극대화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