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EMC, 빅데이터 분석용 소셜 및 협업 툴셋 ‘그린플럼 코러스’ 출시

2012.03.22 편집부  |  CIO KR
EMC(www.emc.com)가 데이터 분석을 필요로 하는 모든 조직들을 위한 소셜 및 협업 툴셋, ‘그린플럼 코러스(Greenplum Chorus)’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그린플럼 코러스의 특징은 ‘소셜(Social)’과 ‘개방성(Open)’이다. 빅데이터로부터 더 큰 통찰력과 경제적 가치를 이끌어 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각 조직들이 보다 쉽게 빅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 그린플럼 코러스는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협업 툴을 제공함으로써 빅데이터를 반복적으로 활용 분석하고 이를 통해 유용한 통찰력을 현업에 신속히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고 EMC는 설명했다.



EMC는 그린플럼 코러스 출시와 더불어 그린플럼 코러스 소스 코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오픈 코러스 이니셔티브(openchorus.org)도 함께 발표했다. 이는 그린플럼 코러스 플랫폼 상에서 구동되는 협업 및 소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도입과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취지를 지닌다.

회사는 또 고객들이 그린플럼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해 기존의 데이터 소스와 그린플럼 분석 툴을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그린플럼 파트너 에코 시스템은 다양한 API를 통해 코러스 플랫폼과 결합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분석을 담당하는 각 조직의 생산성과 효율성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EMC는 그린플럼 코러스 출시와 더불어 데이터 처리 및 분석을 위한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Agile Software Development) 업체인 ‘피보탈 랩(Pivotal Labs)’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피보탈 랩은 최신의 애자일 개발 방법론과 프로그래밍 프레임워크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내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도입을 가속화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