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그린플럼 강화' EMC, 피보탈 랩스 인수

2012.03.22 Lucas Mearian  |  Computerworld
EMC가 애플리케이션 개발 컨설팅 기업 '피보탈 랩스'(Pivotal Labs)를 인수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거래 규모 및 세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는 EMC의 그린플럼 고객사들이 빅 데이터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용 소프트웨어를 보다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일조할 것으로 관측된다. '루비 온 레일즈'(Ruby on Rails)와 같은 방법론 및 프로그래밍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EMC는 또 그린플럼 코러스(Greenplum Chorus)를 발표했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오픈소스 기반이자 소셜 네트워킹 스타일의 툴세트인 이 플랫폼은, 데이터 과학자 팀이 페이스북에서와 유사한 방식으로 데이터세트 상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EMC가 지난 해 인수한 그린플럼은 맵리듀스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에 기반해 대규모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애널리틱스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게 해준다. EMC는 "피보탈 랩스가 기업 내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도입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린플럼 코러스는 오픈코러스(OpenChorus) 이니셔티브의 일환이기도 하다. 오픈코러스 이니셔티브란 오픈소스 커뮤니티용으로 소셜 기능의 특화된 목적을 가진 빅 데이터 앱이 광범위하게 개발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업계 차원의 시도다.

회사에 따르면 그린플럼 코러스 소스 코드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아래 2012년 하반기 배포될 예정이다.

EMC 그린플럼 제품 마케팅 선임 디렉터 마이클 맥시에 따르면, 피보탈 랩스는 그린플럼이 최초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코러스를 개발하는데 일조했던 바 있으며, 이로 인해 인수에까지 이르게 됐다.

피보탈 랩스는 독자적인 피보탈트래커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지적자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동시에, 기업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협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져왔다. 1989년 설립된 이 기업은 현재 그루폰, 베스트바이, 세일즈포스, 트위터 등 24만 여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