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경력관리 / 모바일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2012년 핫한 IT직업 '모바일과 빅데이터'

2012.02.22 Meridith Levinson  |  Australian Reseller News
엄청난 수요가 기대되는 IT기술에 대해 두 개의 시장조사 기업의 조사 결과가 있다. 독자 여러분은 어떤 기술력을 갖췄는지 한번 살펴보길 바란다.

몇 주 전 필자는 NYC에 있는 컨설팅과 IT서비스 운영 인력을 제공하는 업체인 블루울프(Bluewolf)의 보고서를 토대로 2012년 IT연봉에 대한 기사를 작성한 적 있다. 6개의 주요 산업의 70여개 IT직책에 대한 연봉 범위가 대략 어느 정도인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블루울프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가장 인기 있는 IT기술력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

->2012년 높은 연봉이 기대되는 IT직업들

블루울프의 연구는 매년 수 천 명의 IT종사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한다. 첨단 기술에 대한 성장 패턴을 분석하고 IT 동향을 정리하는 블루울프의 연구에 따르면, 2012년 가장 채용 수요가 높은 14가지 IT기술은 다음과 같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HTML5
아이폰/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자바스크립트
UI 디자인

클라우드 컴퓨팅
엘로쿼아(Eloqua)
마케토(Marketo)
구글 앱스
아마존 웹 서비스-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EC2)

빅데이터
MySQL
H베이스(HBase)
코그노스(Cognos)
인포매티카(Informatica)

필자는 다양한 IT기술의 가치에 대해 또다른 조사기관인 푸트 파트너스(Foote Partners)의 결과와 블루울프의 결과를 비교했다. 푸트 파트너스의 조사는 기업들이 더 많은 연봉과 보너스를 주고라도 아이폰/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개발을 채용하려 하기 때문에 이러한 기술력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다는 주장을 뒷받침해준다.

푸트의 자료에 따르면, 고용주 역시 코그노스와 인포매티카 전문가에게 높은 프리미엄을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블루울프의 연구 결과에서도 마찬가지다. (푸트 파트너스의 CEO 데이비드 푸트는 자사의 조사와 타사의 조사 결과를 비교한 데 대해 필자를 맹렬히 비난할 수도 있겠다. 그리고 필자는 푸트의 연구를 다시 분석하면서 조사의 맹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블루울프의와 푸트의 조사 결과에는 몇 가지 다른 점들이 있다. 예를 들어, 푸트는 HTML5와 자바스크립트의 기술 수요가 2011 하반기 동안 각각 11.1%와 14.8% 줄어들었다고 보고 있다. MySQL 전문가 수요는 지난해 14.3% 감소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차이점도 있다. 블루울프는 DB2 및 비즈니스 오브젝트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감소세라고 주장했지만, 푸트는 그와 상반되는 의견을 제시했다. 푸트에 따르면, 기업들은 높은 프리미엄을 지불하면서라도 DB2와 비즈니스 오브젝트 기술 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한편, 푸트는 H베이스, 엘로쿼아, 마케토, 세일즈포스, 구글 애플리케이션이나 AWS 기술 인력 수요에 대해서는 조사하지 않았다.

*Meridith Levinson은 CIO.com 기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