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보안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BYOD를 성공으로 이끄는 4가지 팁

2012.02.20 Eric Vanderburg  |  Australian Reseller News

BYOD (Bring Your Own Device) 움직임은 공식적으로 업무용 개인 장비 사용을 부추기고, 허용 가능한 보안 수준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IT 부문에 요구한다. 하지만, 어떻게 위험이 사용 기기의 주어진 범위와 끝부분의 제어가 부족한 사실을 나타낼 수 있는가?

시트릭스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BYOD 정책을 도입한 기업은 44%에 이르며 2013년까지 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답한 기업은 무려 94%로 집계됐다. 필자는 이 94%의 기업들에게 BYOD를 성공으로 이끌어줄 4개의 열쇠를 소개하고자 한다. 장비가 아닌 서비스의 표준화, 일반적인 전송방법, 지능형 접근 제어, 데이터 봉쇄가 바로 그 4개의 열쇠다.

1. 서비스의 표준화
표준화는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른 플랫폼에서도 일관성 있는 보안 제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다. 보안 제어와 호환성이 결여되면 사용자의 정보 서비스 접근을 막고 생산성을 떨어뜨린다. 그렇다고 더 많은 사용자 접근 경로를 추가해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허술한 보안 관리를 초래하고, IT환경 관리를 더 어렵게 만든다. 기업들은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기술 및 터미널 서버를 통해 사용자가 기대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가상 데스크톱은 원격 서버에 호스팅돼 있고 사용자 업무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툴 등에 접근하도록 하는 데스크톱 컴퓨터에 필적할 만 하다. 사용자가 서버에 연결할 수만 있다면, 가상 데스크톱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애플리케이션 가상화를 통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다양한 기기에서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도록 서버로부터 최종 사용자 기기로 연결된다. 애플리케이션 가상화는 소프트웨어를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들을 서버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때 원격이나 모바일 기기와의 인터페이스조차 필요하지 않다.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이 저장됐다면, 서버와 연결되지 않더라도 작동된다.

두 가상화 옵션은 원격 가상 데스크톱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기 위해 터미널 서버 커넥션을 이용하지만, 터미널 서버는 데스크톱 가상화와 유사한 IT서비스로 일관된 접근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서버 OS에서 작동되는 데스크톱 가상화와 다르다. 터미널 서버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터미널 접근을 제공하지 않고 일부는 터미널이 가상화 데스크톱과 다르게 동작하기 때문에 제공하는 서비스가 제한된다.

이 솔루션들은 새로운 것이 아니며, 보안 모델은 IT 서비스용으로 사용할 만큼 성숙하다. 사실 이러한 툴은 최종 사용자 기기의 제어를 보안 실무자로 바꾼다. 사용자가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취약점을 알리기 위해 시스템을 바꾸지 않도록 시스템에 제한을 둘 수 있다. 모든 활동을 원격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직원들이 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어도 연결된 기기와 상관없이 일할 수 있다. 터미널 서버와 가상화 툴 모두는 사용자 오류가 생산성과 저비용 지원에 영향을 덜 주도록 복원 또는 기계 복제를 쉽게 만든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