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고객경험관리 혁신 기능 공개 “디지털 경험 가속”

2019.02.14 편집부  |  CIO KR
어도비가 보다 신속하게 콘텐츠를 전달하고 IT매니저들이 앱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워크프로세스를 자동화 및 단순화하는 혁신 기능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에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기능은 어도비의 AI 및 머신러닝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에 기반한 것이다. 이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관리(CXM)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업체 측은 전망하고 있다. 

어도비 로니 스타크 전략 및 제품 마케팅 선임 이사는 "대규모로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 역량은 고객 경험 관리의 성배와도 같고, 이를 위해서는 콘텐츠, 데이터 그리고 인사이트의 통합이 필요하며 어도비만이 이를 지원할 수 있다”며 "기업은 어도비 혁신을 통해 모든 채널과 플랫폼에서 개인화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케터를 위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새로운 혁신 기능들은 ▲디지털 사이니지 활용 ▲영상 및 비주얼 에셋 검색 ▲소셜미디어에 최적화된 영상 편집 ▲간편하고 신속한 콘텐츠 제작 ▲멀티채널에서 신속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이다. 

강화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스크린을 사용해 매장 내 디지털 사이니지에 디스플레이 되는 콘텐츠를 센서, 재고, 날씨 등에 기반해 디자인 및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환율과 로열티를 높일 수 있다.

스마트 태그가 이제 영상도 지원, 용도에 맞게 자동으로 영상을 찾을 수 있다. 비주얼 서치 기능을 이용하면, 특정 에셋과 유사한 이미지(가령, 타임스퀘어 앞에서 여러 쇼핑백을 든 사람)도 순식간에 찾을 수 있다.

어도비 에셋 링크를 이용해 포토샵 CC, 일러스트레이터 CC 및 인디자인 CC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에 있는 디지털 에셋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비주얼 서치를 통해 어도비 에셋 링크에서 유사한 이미지를 단 몇 초내 찾을 수도 있다.

IT 전문가 및 개발자를 위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새로운 혁신 기능은 ▲트래픽 용량 자동 추가 ▲콘텐츠 개발 및 관리 효율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 등이다. 

새로운 자동 규모 조정 기능을 활용하면, 트래픽 급증을 탐지하고 몇 분 내 필요한 용량을 추가할 수 있고, 새로워진 싱글-페이지-애플리케이션(SPA) 에디터로 콘텐츠 미리 보기, 편집 및 관리가 가능해져, 맥락에 맞는 개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협업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그래프QL 지원으로 다른 콘텐츠관리시스템(CMS) 환경에서의 작업 없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나 드롭박스 같은 다른 시스템으로부터 콘텐츠와 데이터를 가져와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확장 및 구축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