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SAP HANA 인메모리, 중소기업용 DB로 ‘굿’

2012.02.09 Chris Kanaracus  |  IDG News Service
SAP가 화요일 중소 기업을 겨냥한 HANA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첫 번째 제품을 발표했다. 중소기업용 DB에는 비즈니스 원(Business One) ERP 스위트용 HANA의 강력한 분석 솔루션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에지 에디션(Edge Edition)도 포함된다.

새롭게 발표된 제품들은 협력사들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이들은 SAP 전체 고객 중 79%인 9만 6,000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시장을 분류해 공략하게 된다고 글로벌 에코 시스템 및 채널 담당 사장 에릭 뒤포가 기자, 애널리스트 등과 가진 컨퍼런스 콜에서 밝혔다.

HANA는 성능 향상을 제공하면서 전통적인 디스크 시스템을 끄고 켜서 데이터를 이동시키는 대신 램(RAM)에서 처리되도록 데이터를 저장한다. HANAN는 분석 및 트랜잭션 워크로드를 모두 처리할 수 있으며, 많은 업체들의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판매된다.

HANA의 에지 에디션은 현재 사용할 수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버전과 기능상 동일하다고 생태계 및 채널 준비 담당 수석 부사장 바비 베터는 말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에디션과 동일한 배포 스케줄을 따를 것이라고 베터는 덧붙였다.

그러나, HANA 에지 어플라이언스에서 상당한 용량의 램이 낮은 수준으로 제공될 것이다. HANA 에지는 SAP의 비즈니스오브젝트(BusinessObjects) 에지 BI 소프트웨어에 번들로도 제공될 것이다.

한편, 비즈니스원 분석 기능은 소규모로 SAP 크리스탈 리포트를 등의 SAP HANA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SAP는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이 제품은 우선 SAP의 얼리 어답터들에게 제공되며 올해 말 일반 사용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베터와 뒤포는 이 제품 가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밝히지 않았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IT 수요 기업들이 가격에 민감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고객들은 울리르 한 가지만으로도 신뢰할 수 있다. 바로 우리가 적정가격을 제시한다는 점이다”라고 뒤포는 말했다.

SAP가 HANA를 비밀리에 개발하고 기술적인 로드맵과 공개적으로 이를 발표한 이후 HANA는 지난해 6 월 상용화됐다.

지난 달, SAP 이사회의 한 명이자 기술 담당 임원인 비샬 시카는 SAP가 올해 말까지 자사 주력 비즈니스 스위트의 일부 핵심 모듈을 실행하기 위한 HANA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카는 또 시간이 지남에 따라, HANA가 SAP의 차세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SAP는 HANA를 자사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으로 꼽았다. HANA는 지난해 매출 1억 6,000만 유로(미화 2억 900만 달러)를 달성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