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분쟁|갈등 / 비즈니스|경제

HP 전 CEO 마크 허드의 성추행 사건 내용 일부 공개

2012.01.02 Marc Ferranti  |  IDG News Service
HP에서 마크 허드를 몰아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성추행에 대한 일부 내용이 공개됐다.

고객 행사를 위해 HP 계약직으로 잠시 일했던 전직 여배우 조디 피셔의 변호가 글로리아 알리드가 보낸 공문에 따르면, 허드가 성관계를 갖고자 시도한 여러 차례 만남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HP의 주주인 에르네스토 에스피노자가 주주들에게 이 공문을 읽을 권리가 있으며 허드의 사임 상황을 면밀하게 조사하기 위해서도 알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하면서 이 공문은 다시 이슈가 됐다.

공문이 아직 전자 기록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월스트리트 저널의 자매지 올씽즈D(AllThingsD) 등 일부 매체가 정보를 습득해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델라웨어 법원은 대법원 판결 이후 공문을 공개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한 상태다.

허드측 변호사 에이미 윈터샤이머는 보도자료에는 “피셔도 인정했듯이 소장에 정확하지 않은 내용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법원에 소장을 공개하지 말 것을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윈터샤이머는 "분명한 것은 HP의 조사 확인 결과, 어떤 성적 괴롭힘도 없었고 피셔 역시 어떤 성적인 관계가 없었다고 말했다는 점이다"라고 덧붙였다.

허드와 피셔가 성추행 주장에 대해 합의한 후, 피셔는 허드에게 알리드가 보낸 소장 내용에는 사실이 아닌 것들이 들어있다고 시인한 바 있다.

허드가 HP에서 쫓겨난 것은 성추행 사건 때문만은 아니었다. HP 대변인에 따르면, 허드에 대한 성추행 문제가 알려진 이후 HP는 허드가 피셔와의 관계를 숨기려고 했다는 점과 비용을 과다 청구했다는 사실을 조사 결과 알아냈다. 당시 HP의 변호사였던 마이크 홀스턴은 성추행에 대한 증거는 충분치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HP의 이사회는 허드가 더 이상 CEO로서는 부적격하다고 결론 내렸으며 허드는 2010년 8월 사임했다.

델라웨어 대법원은 그 판결에서 "앨리드의 소장에는 공개되지 말아야 할 재무 정보, 영업 비밀 또는 기타 독점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또한 법원은 이 소장에 협력사 가격에 대한 기밀 정보도 들어있지 않다고 전했다. 법원은 “이 소장에 허드의 행동에 대한 당혹스러운 내용이 수록돼 있지만, 어떤 친밀한 대화나 행위가 묘사되지는 않았다"라고 말하면서 결론을 내렸다.

허드가 ATM기기에서 돈을 인출한 영수증에서 수 백만 달러를 피셔에게 보여주며 환심을 사려했던 것, 피셔가 항의했는데도 허드가 피셔에게 키스한 것, 중국 정부가 허드에게 보낸 문서를 보여주기 위해 피셔를 자신의 호텔 객실로 불러들인 것 등 소장에서 언급된 몇 가지 사례들은 증거로서는 불충분하다고 법원은 판결했다. 이 소장에는 허드가 IT서비스 기업 EDS를 인수하기 위해 협상중일 때 공식적으로 발표하기 전 시점에 이를 피셔에게 언급한 사실이 가장 심각한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