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대우조선-다쏘, 3D PLM 혁신 위해 전략적 제휴

2011.10.31 편집부  |  ITWorld KR
대우조선해양과 다쏘시스템(www.3ds.com)이 기술 협력을 통해 PLM 기반의 제조·설계 프로세스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 사는 조선 분야뿐 아니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풍력 등의 그린에너지, 플랜트 분야에서 다쏘시스템의 PLM을 적용한 제조·설계 프로세스의 혁신을 평가하고, 검증하면서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는 일에 협력할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은 다쏘시스템의 V6 솔루션을 조선 및 신사업 분야에 적용해, 3D 기반의 최첨단 PLM 솔루션으로 설계 및 개발, 제조 전 영역에서 프로세스 혁신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풍력 등의 그린에너지, 플랜트 분야 등 신규 비즈니스 영역에서 PLM 솔루션을 통한 과학적인 평가 및 검증 과정을 거쳐 투자에 대한 위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조선 산업에 특화된 글로벌 R&D센터를 대구에 설립한 다쏘시스템은 이번 제휴를 통해, 조선 및 플랜트, 풍력 에너지 분야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확보하고 제품에 반영함으로써 PLM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이사는 “지난해 조선 분야에 특화된 글로벌 R&D 센터를 한국에 설립한 데 이어 올해 세계적인 기업과의 가시적인 성과를 내어 고무적”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차세대 PLM으로 각광받고 있는 V6 기술을 대우조선해양에 제공할 것이며, 양사가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의3D PLM 솔루션의 가능성을 검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