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운영체제

무료로 윈도우PC 최적화하기

2011.10.24 Alex Wawro  |  PCWorld
PC 성능을 개선해줄 몇 가지 실용적인 팁이 있다. 윈도우 유틸리티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몇 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사용자들이 윈도우7의 최신 버전을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하에 팁을 소개하지만, 사실 이 유틸리티들은 윈도우 비스타나 윈도우XP에서도 잘 운영된다. 이 가이드 팁이 제시하는 모든 최적화 팁은 무료다. 사용자들은 원하는 기간만큼, PC에서 이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C 성능 최적화에서 첫 단계는 어떤 프로그램들이 운영하고 있고 그것들이 모든 주어진 순간에 얼마나 하드웨어에 부담을 주는 지 알아내는 일이다. 고맙게도, 윈도우7은 많은 무료 유틸리티와 출시됐다. 사용자가 PC 성능에서 병목 현상이 일어나는 지점을 찾아내는데 사용할 수 있고 오래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나 손실된 윈도우 보안 패치 같은 취약점도 발견할 수 있다. PC를 최적화하려면, 원치 않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하드웨어 용량에 부담을 주는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하는 제조사의 웹사이트에서는 최신 버전을 다운받지 말아야 한다.

또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만 PC에서 운영되는지 확인하려면, 윈도우 리소스 모니터(Window Resource Monitor)를 주시해야 한다. 윈도우 태스크 매니저(Window Task Manager)를 사용해 원치 않은 프로그램을 닫을 수 있다. 하지만 중대한 시스템 프로그램이 강제로 종료되는 것을 피하려면 태스크 매니저 활용법에 따른 세부 가이드를 참조하는 것이 좋다.

공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원치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PC를 켤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실제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많은 유용한 프로그램들은 잠재적으로 PC의 성능을 떨어뜨린다.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려면, 매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경우,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을 중단시켜주는 MS컨피그(MSConfig)같은 무료 윈도우 유틸리티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PC로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데이터가 얼마나 효율적인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점검하라. 광대역 데이터 성능의 경우, PC가 사용하는 대역폭을 모니터링하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 사용자의 PC가 주고받는 데이터가 얼마나 많은지 전체적으로 점검해 조율해 줄 있는 많은 무료 유틸리티를 발견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툴인 비트미터 OS(BitMeter OS) 중 하나를 이용해 대역폭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비트미터 OS는 당신이 웹을 검색하는 동안 콘텐츠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얼마나 많은 정보를 올리고 내려 받는지에 대한 자세한 기록을 취합해 준다. PC 성능을 최고로 높이고 싶다면, 여기서 언급된 다른 무료 유틸리티와 함께 비트미터 OS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