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LG유플러스, 클라우드 콜센터 시장 진출

2011.09.27 편집부  |  ITWorld KR
LG유플러스(www.lguplus.com)는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를 콜센터에 접목, 클라우드 콜센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은행, 보험사, 카드사 등 콜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은 상담업무 증가에 따른 콜센터 추가 확대시 시스템 유지보수 비용 증가 및 상담원 PC 관리의 어려움 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콜센터 VDI 서비스를 출시, 콜센터가 고민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한꺼번에 해결하고 저비용, 고효율의 대고객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콜센터에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인 것.



특히 상담원은 PC 모니터와 연결된 제로 클라이언트(Zero Client) 전용 단말을 통해 개별 ID와 패스워드 입력만으로 기업 또는 재택환경 어디에서나 평상시와 동일한 콜센터 시스템을 이용한 근무가 가능하다.

즉, 콜센터 VDI 서비스는 민감한 고객정보가 가상화 환경에서만 호출되고 PC 단말이 아닌 서버에만 저장되므로 고객정보에 대한 정보유출을 강력하게 통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상담원 PC로의 불법 SW 및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해 클린 데스크톱 환경도 확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콜센터 운영업체가 100석 규모의 콜센터를 VDI로 형태로 구축하면 기존 대비 약 40% 가량의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기존 콜센터 업체외에 콜센터 구축비용 등 비용문제로 콜센터 서비스를 하지 못하는 중소업체들을 위해 콜센터에 필요한 인프라, 상담좌석 및 상담원, 다양한 단말기 등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