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SNS

트위터, 소셜 분석 업체 줄팬 인수

2011.09.22 Loek Essers  |  IDG News Service
트위터가 소셜 네트워크 활동을 분석하는 신생 업체 줄팬(Julpan)을 인수했다.

트위터가 지난해 설립된 신생업체 줄팬을 인수했다. 줄팬은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을 분석하는 업체다..

이번 인수는 줄팬의 설립자이자 CEO인 오리 앨런이 자사 웹사이트에서 밝히면서 알려졌다.

“하루에 2억 3,000만 건 이상의 트윗이 생성되는데 트위터를 분석해 바로 바로 사용자들에게 가장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앨런은 말했다. 앨런에 따르면, 줄팬은 자사의 혁신을 최적화하고 가장 잘 통합할 방법을 찾고자 하는 트위터 엔니지어링 팀에 합류할 것으로 기대한다.

트위터는 이메일로 발송한 보도자료에서 인수 사실을 인정했지만 인수 금액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트위터 대변인 린 폭스는 “오리 앨런과 그의 뛰어난 팀이 소셜 검색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트위터는 관련 콘텐츠를 사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주려는 노력을 해 왔는데 줄팬의 기술로 이 점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 구글 맴버였던 앨런은 2010년 줄팬을 설립했다. 앨런은 2006년 4월 구글에 합류했고 구글은 오리온(Orion) 검색 알고리듬을 기반으로 한 그의 논문에 대한 특허를 사들였다. 오리온은 웹 사이트의 결과 리스트로부터 제외된 확장된 텍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질의에 대한 정보와 관련된 결과를 보기 위해 해당 페이지를 클릭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오리온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가 관련 페이지에서 발견되지 않는다 해도 그 키워드와 관련한 결과를 주제별로 보여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