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SNS

[페이스북 팁] 받아보기 사용 가이드

2011.09.19 Ian Paul   |  PCWorld
최근 페이스북은 사진과 게임 그리고 상태 업데이트 등 친구의 활동 중 얼마나 많은 것을 그리고 어떠한 종류를 사용자들이 살펴볼 수 있는 가를 설정할 수 있는 개인 프로필을 위한 받아보기(subscribe) 버튼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티스트, 저널리스트, 그리고 다른 사회 저명인사 등 친구가 아닌 다른 페이스북 사용자의 공개 업데이트를 팔로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그리고 아는 사이는 아니지만 사용자에게 관심이 있을 수도 있는 다른 사람들과 사진, 상태 업데이트, 그리고 링크 등 공개 업데이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만약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본인의 프로필을 받아보기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안심해도 된다. 한 페이스북 관계자는 페이스북은 자신의 공개 업데이트를 다른 사용자들이 받아보기하도록 회원들에게 강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것은 새로운 받아보기 기능에서 전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페이스북이 받아보기 버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고, 그러므로 일반 사용자들은 머지 않아 받아보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사용자들은 또한 지금 당장 공개 받아보기(public scriber) 옵션을 활성화할 수도 있다. 새로운 받아보기 버튼의 이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페이스북 받아보기 기능이란?
 
페이스북은 친구와 다른 모든 사용자 등 두 가지 다른 종류의 받아보기 기능을 제공한다. 페이스북 친구들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사용자의 업데이트를 받아보고자 하는 사용자는 친구의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이 본인의 업데이트를 볼 수 있도록 설정하고자 한다면, 다른 사용자들은 공개용으로 설정된 콘텐츠만을 볼 수 있다. 만약 짐이 페이스북의 최고 경영자 마크 주커버그의 프로필을 받아보기하는 상황을 살펴보자. 짐은 결혼 유무와 직업 등 생활 변화와 상태 업데이트, 게임 활동, 사진과 동영상과 같이 주커버그가 공유하는 모든 공개 업데이트를 볼 수 있다. 반면에 짐이 자신의 프로필을 팔로우하도록 설정해 놓더라도, 주커버그가 짐의 게시물을 받아보지 않는다면, 주커버그는 짐의 업데이트를 볼 수 없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트위터의 팔로우-팔로워 모델이다. 
 
받아보기 찾기
페이스북은 홈페이지의 오른쪽 부분에서 사용자들이 받아보기할 수 있는 사람들을 보여준다. 이것은 같은 부분에 있는 “당신이 알지도 모르는 사람들” 섹션과 유사하다. 사용자들은 또한 뉴스피드(News Feed)를 통해 살펴본 사용자를 받아보기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알지 못하는 사용자의 공개 상태 업데이트에 친구가 코멘트를 남긴 것을 보고 해당 사용자를 받아보기하는 것이 가능하다. 
 
콘텐츠 흐름 조절하기
누군가의 공개 콘텐츠를 받아보기하거나 친구로 게시물을 보던지 간에, 사용자는 동일한 툴을 사용하여 각 사용자가 어떤 콘텐츠를 볼 수 있는지를 조정할 수 있다. 이것은 선택 사항이며, 만약 아무 것도 설정하지 않는다면 페이스북이 알고리즘에 따라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무엇이 보이고 보이지 않는지를 결정할 것이다. 
 

 
그러나 어떠한 페이스북 사용자는 완전히 배제하지 않고 최소한의 뉴스피드만을 보고 싶을 수도 있다. 그리고 팜빌(FarmVille)에 중독된 페이스북 친구가 있어 그 친구의 게임 업데이트가 자꾸 업데이트되어 성가신 때도 있다. 또는 어떤 페이스북 친구는 무의미한 상태 업데이트를 너무 자주 올리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 받아보기 버튼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