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신기술|미래 / 운영체제

'전천후 OS의 출현!' 윈도우 8 비주얼 가이드

2011.09.14 Ted Samson  |  InfoWorld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윈도우가 마침내 발표됐다. 리본 및 여러 비주얼 기능으로 무장한 윈도우 8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 윈도우 8과 기업생산성 '6가지 신기능'
-> '윤곽 드러내는 윈도우 8' 누출 정보 총정리
-> MS 시노프스키 “윈도우 8, 바탕화면도 하나의 앱일 뿐”
-> 기고 | 판도 바꿀 MS의 신무기? '윈도우 8 속 하이퍼-V와 민윈'
-> 글로벌 칼럼 | 윈도우 8과 라이온, '같은 시각 다른 접근'
-> 윈도우 8, 기업에게 미칠 영향은?
-> 윈도우 8과 하이퍼-V 3.0 : IT 관리자를 위한 가능성
-> 윈도우 8의 하드웨어 요구사양은?
-> IDG 블로그 | 윈도우 8이 의미하는 바
-> 태블릿 혹성 : UI 진화의 시작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8을 공식 발표했다. 2012년 봄 출시될 예정인 윈도우 8에는 초급자와 전문가를 만족시킬 만한 최신 기능이 대거 삽입돼 있다. 데스크톱과 노트북 뿐 아니라 태블릿 사용자까지 염두에 둔 기능들도 물론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윈도우 8의 기능을 화면들과 함께 짚어본다.

윈도우 탐색기의 변신



윈도우 8의 괄목할 만한 변신 중 하나로는 윈도우 탐색기가 있다. 상단의 리본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새롭게 달라진 외관을 보여준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외관이 바뀐 것에는 이유가 있다. 논리적인 분류를 통해 보다 많은 명령 아이콘을 노출함으로써 파일 관리 업무를 최적화하는 한편, 윈도우 XP의 몇몇 기능에 대해 사용자들이 부활시킬 것을 요청했기 때문이다.

리본 인터페이스의 전면 도입



윈도우 8에는 오피스 2010에서 차용한 리본 인터페이스가 일관적으로 적용돼 있다. 파일 공유와 같이 자주 사용되는 명령을 간편하게 노출시키기 위해서다. 윈도우 8에는 또 라이브러리 도구, 픽처 도구, 디스크 도구를 위한 다이나믹 리본이 있다. 리본을 싫어하는 이들이 일부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이를 숨기는 기능도 지원된다.

홈 탭에 추가



윈도우 8의 홈 탭 리본은 이 플랫폼의 핵심 파일 관리 업무를 아우르고 있다. 복사, 붙여넣기, 삭제, 이름 바꾸기, 잘라내기, 속성 등과 같은 명령들이 기본적으로 포함돼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 3개의 인기 있는 명령을 홈 탭 리본에 포함시켰다. 바로 ‘이동’, ‘~로 복사’(Copy To), ‘경로 복사’가 그것이다. 경로 복사(Copy Path)는 파일 경로를 파일 대화창에 붙어넣거나 공유 서버에 링크를 공유할 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리자 친화형 파일 메뉴



파일 메뉴도 달라졌다. 새 탐색기 창을 열거나 바로가기 접근,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등에 대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 재치있는 명령 두 개가 메뉴에 추가됐다. ‘명령 프롬프트 열기,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열기’ 가 그것이다. 이들 명령은 선택된 폴더로의 경로 세트와 함께 명령 프롬프트를 열어준다.

상세해진 파일 복사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할 때 윈도우 8에서는 보다 상세한 안내 화면이 나타난다. 전송률 그래프와 남은 시간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정확성도 개선됐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