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기고 | 성공적인 M&A 완성을 위한 CIO의 역할

2011.09.06 Martha Heller  |  CIO Executive Council
M&A의 성패는 IT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의 합병이 성공적으로 완성되려면, IT 통합이 원활하게 이뤄져야 한다. 합병 전 CIO가 해야 할 일을 소개한다.

M&A를 진행하는 기업의 일반적인 모습을 그려보자. IT가 M&A 초기에 깊숙이 개입돼야 하며 CIO가 반드시 나서야 하지만, 기업들은 너무 늦게 IT를 관여시킨다. 원활한 M&A를 위해서는 사람이 중요하다. 그러나 M&A 담당 부서가 직원들의 소통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마지막으로, 인수합병은 CIO에게는 중요한 기회다. 그러나 많은 CIO들이 도전을 이겨내지 못한다.

뉘앙스 커뮤니케이션(Nuance Communication)의 전 CIO이자 현 인수 통합 부문 부사장인 래리 로랜드는 CIO들이 인수 과정에서 2가지 중대한 실수를 한다고 지적했다. 로랜드가 말한 2가지 실수란, 사람과 관련된 힘든 결정을 미룬다는 점과 피인수 기업의 시스템이 인수 기업의 시스템보다 낫다고 가정하는 점이다.

크리스티아나 케어 헬스 시스템(Christiana Care Health System)의 랜디 가보리올트도 "통합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때, CIO들은 사실보다는 다분히 정치적인 결정을 내리고는 하는데 이는 치명적인 단점이다"라고 로랜드의 의견에 동의했다. 또 완벽한 통합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고 믿는 CIO들은 M&A의 중요한 실체 하나를 놓치고 있다. 가보리올트는 "계획을 수립할 때 세운 가정 중 60%는 틀어지기 마련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들 가정을 토대로 비용 사용을 충족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비테라(Viterra)의 CIO 마이크 브룩스는  "두 시스템을 잘 혼합해 완벽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두 시스템을 분석하는 CIO들은 자신들의 타깃을 놓친다. 두 회사 모두 CIO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는데, 완벽한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을 초래하는 것이다"라고 또 다른 문제를 지적했다.

회원 전용 콘텐츠입니다. 이 기사를 더 읽으시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아직 회원이 아니신 분은 '회원가입' 을 해주십시오.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