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비즈니스|경제 / 신기술|미래

"이머시브 IT가 미래다" 포레스터

2019.02.07 Divina Paredes  |  CIO Australia
기업의 성공 여부가 기술 활용 능력에 좌우될 것이라고 포레스터가 강조했다. 이 시장조사기관은 이에 따라 IT 조직에 색다른 미래가 요구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포레스터는 IT 부문의 변화하는 역할을 소개한 최신 보고서에서 기술 주도적 혁신이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 운영 방식과 크게 다르다고 지적하며, IT와 전반적인 비즈니스 사이의 경계가 사라질 환경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고객 중심적 접근의 필요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IT가 더 큰 역할을 하도록 유도하는 더 큰 힘이 있다. 기술이 전략과 운영을 탈바꿈시키도록 하는 새로운 능력을 보장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현업 리더는 IT와 몰입형 파트너 관계를 구성하게 될 것이라고 이 시장조사기관은 설명했다. 

포레스터는 IT가 변화하는 우선 순위를 기반으로 변신하는 매트릭스형 조직 변화의 경로를 따를 것이라며, 즉 IT가 독립 실행형 기능 조직도 아니고 광범위한 전문 지식과 기능을 아우르는 분산형 조직도 아닐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신 중앙 제어 프레임워크와 긴밀하게 연합해 동작하는 조직일 것이라고 포레스터는 덧붙였다. 

또 많은 IT 조직은 벤처 캐피탈처럼 운영되는 신기술 평가 기능을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도 있었다.

포레스터의 수석 연구 담당 부사장 샤린 리버는 "미래 기술에 투자하지 않는다면 미래에 신경쓰지 않는 것이라는 평가가 뒤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