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 신기술|미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2027년 3억 7,360만 달러 전망

2020.01.30 Vanessa Mitchell  |  CMO
일반적인 시장 회의론에도 불구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IMP) 시장이 2027년에 미화 3억 7,360만 달러(한화 4,426억 392만 원)에 달할 것이라고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다. 
 
ⓒGetty Images Bank

인사이트 파트너(Insights Partners)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을 가진 브랜드의 약 60%가 전년 대비 투자를 늘리고자 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투자 규모가 2019년 말까지 60억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 보고서는 아시아태평양이 빠른 도시화, 많은 젊은층 인구, 가처분 소득 증가, 기술 발전, 구매력 향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IMP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공급 업체는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전략적으로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2018년 유럽은 IMP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았으며 전년 대비 11.7% 성장했다. 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IMP 업체로는 매브릭(Mavrck), 런치메트릭스(Launchmetrics), 인터텍(Intertek)이 있다.  

IMP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움직임은 다음과 같다. 인플루언서DB(InfluencerDB)가 호주에 있는 루미오애널리틱스(Lumio Analytics)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 분석을 위한 골드 표준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트라커(Traackr)가 시리즈 B(Series B) 펀딩에서 미화 9 00만 달러를 모금했다. 업플루언스(Upfluence)가 시리즈 A 펀딩에서 미화 360만 달러를 확보했다. 보키스닷컴(Boksi.com)이 중앙 유럽에서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100만 달러를 투자받는 데 성공했다. 

인사이트 파트너의 보고서에 따르면 비디오 콘텐츠는 IMP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빅데이터 분석과 AI는 IMP 시장 성장을 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IMP 시장의 주요 업체들은 인수합병에 집중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가장 많이 사용하며 이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글로벌 뷰티 브랜드인 로레알은 로레알 럭스(L'Oréal Luxe) 브랜드 그룹 전체의 파트너로 호주 업체인 소셜 수프와 손잡았다. 로레알과 공조하게 된 소셜 수프는 YSL, 랑콤, 키엘 브랜드와 3년간의 관계를 연장하게 된다. 이밖에 투어리즘NT(Tourism NT)는 지난해 자사 마케팅 캠페인을 위해 인플루언서를 선택하기도 했다.

한편 일본의 유명 온라인쇼핑몰인 라쿠텐(Rakuten)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과를 언급했다. 라쿠텐은 전 세계 소비자 10명 중 9명이 상품 구매 시 인플루언서의 영향을 받았으며 이들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콘텐츠에 진정성을 부여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졌다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