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마케팅 / 머신러닝|딥러닝 / 비즈니스|경제 / 신기술|미래

푸마, AI 운동선수 출시··· 소비자가 인공지능 훈련에 동참

2019.10.25 Vanessa Mitchell  |  CMO
머신러닝을 사용해 사람들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인공지능(AI) 운동선수를 출시하고자 스포츠 브랜드인 푸마와 광고회사인 엠엔시 싸치(M&C Saatchi)가 협업했다.
 
ⓒPuma

엠엔시 싸치 멜버른은 푸마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의류 및 신발 제품군을 출시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AI 운동선수인 '아스트로(Astro)'를 개발했다. 커런트 스튜디오(Current Studios)와 함께 개발한 아스트로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움직임을 측정하고 이에 따라 능력을 발전시키는 기술 플랫폼의 제품이다.

커런트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담당 부사장 스티브 마르텔에 따르면, 아스트로는 지금까지 개발된 AI 경험 가운데 가장 복잡한 물리적인 AI 경험을 대표한다.

마르텔은 “사용자가 힘, 민첩성, 강도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아스트로를 교육할 수 있다. 아스트로를 훈련시키는 사람이 많을수록, 그들의 형태가 좋을수록 더 우수한 아스트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푸마 오세아니아 마케팅 책임자인 네이사 고는 “푸마가 항상 훈련에 중점을 두었다. 하이브리드 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훈련을 원하는 세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아스트로는 이 목표를 훌륭하게 실현한다”라고 설명했다.

호주 풋볼선수인 스콧 펜들버리, 호주 네트볼선수인 르네 잉글스, 호주 풋볼선수인 시드니 스택, 호주 풋볼선수인 케이티 브레넌 등 푸마 운동선수들은 이미 여러 가지 운동을 아스트로에 가르치며 이 AI 운동선수의 역량을 발전시켰다. 고는 아스트로가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세션별, 기술별로 모든 운동을 숙달할 때까지 이러한 발전을 계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멜버른에 있는 푸마 앰배서더와 팬들은 채드스톤 쇼핑센터에서 열린 아스트로 행사에서 이를 처음 훈련시키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아스트로는 이제 푸마 하이브리드 웹 사이트를 통해 훈련받을 수 있다. 또한 아스트로는 푸마 앰배서더와 함께 팀을 이뤄 집 밖, 온라인, 매장, 소셜네트워크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