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개발자 / 보안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 이직|채용 / 자기계발

홍콩 금융가에서 찾는 IT전문가는 누구?

2017.07.18 Nurdianah Md Nur   |  MIS Asia
홍콩 금융가에서 IT전문가 채용이 활발하다. 이들은 IT가 점점 더 복잡해지는 금융 규제를 준수하면서 비즈니스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용전문회사 헤이스(Hays)에 따르면, 홍콩금융관리국(Hong Kong Monetary Authority)은 오는 9월로 예정된 사이버보안 강화 전략(Cybersecurity Fortification Initiative) 때문에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찾고 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와 빅데이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AP ERP를 사용해 본 경험이 풍부한 IT전문가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전문가는 새로 생겨났거나 확장된 BI 부서를 지원할 것이라고 헤이스는 전했다.

또한 은행은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 제품, 스마트카드를 개발하기 위해 프런트엔드 개발자를 찾고 있다.

헤이스의 홍콩 담당 이사인 딘 스톨라드는 금융 기업 외에도 디지털 에이전시와 전자상거래 회사가 프론트엔드 개발자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바와 NodeJS가 프런트엔드 개발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빅데이터 관련해서 보면, 파이썬, R, 매트랩, 스파크를 사용하는 데이터 과학자 수요가 많다. 홍콩 기업들은 주요 프로젝트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SSIS, SSAS, SSRS 기술을 갖춘 데이터 웨어하우스 아키텍트를 찾고 있지만, 이밖에도 클릭뷰(QlikView) 경험자도 우대하고 있다. 스톨라드는 "위에서 말한 기술력을 갖춘 후보자가 채용되기까지는 최대 9개월이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고용주는 자신의 역량을 증명할 수 있고 호기심이 많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는 적극성을 갖춘 후보자 가운데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데 능숙한 사람을 원한다"고 덧붙였다.

스톨라드는 "홍콩이 다행히 인큐베이터, 창업 프로그램을 잘 지원해 운이 좋다. 하지만 우리는 자격을 갖춘 후보자보다 더 많은 인재가 필요하다. 따라서 기업이 최고의 인재를 유지하려면 계속 경쟁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