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 소프트스킬 / 이직|채용 / 자기계발

리크루팅 기업 헤이스, IT 유망 직종 제시

2018.03.09 Julia Talevski  |  ARN
리크루팅 기업 헤이스(Hays)에 따르면 사이버 보안,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 과학, 빅데이터, 데스옵스, 자바스크립트, UX/UI 개발 및 디자인 분야가 유망하다.



뉴욕에 소재한 헤이스는 미래의 커리어 경로를 모색하는 기술 전문가들에게 위와 같은 분야를 추천하며 디지털 변혁 및 데이터 관련 과제가 채용 시장을 달구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들 분야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에 대한 수요가 뜨겁다는 진단이다.

헤이스 선임 지역 디렉터 아담 시플리는 "디지털 조직 뿐 아니라, 전통적인 조직들도 디지털 세계와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략적 투자를 하고 있다"라며, 특히 금융, 유틸리티, 소매 업계에서 구인 경쟁이 치열하다고 전했다.

이 리크루팅 기업은 먼저 기업들이 데이터 보호, 관리 및 조작에 투자를 확대함에 따라 BI 기술을 갖춘 후보자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또 머신러닝 및 예측 애널리틱스와 병행해 데이터 규모가 커짐에 따라 새로운 역할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기술이나 통계 및 이해 관계자 조율 등과 같은 광범위한 역량 세트에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는 진단이다.

아울러 심층 스크립트 역량을 보유한 엔지니어가 자바스크립트 기술과 함께 부상하고 있으며 UX/UI 분야에 대한 관심은 대기업과 중소 기업 모두에서 출현하고 있다고 이 회사는 전했다.

헤이스는 "현재 자바스크립트가 개발자에게 요구되는 인기 분야다. 경력 관리에 관심 있는 개발자라면 Node.JS, Angular.JS 및 React.JS에서 이러한 기술을 사용해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경험을 쌓을 필요가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헤이스는 지난 1월 발간한 스페셜리스트 채용 보고서(Specialist Recruitment report)에서 드루팔(Drupal)과 PHP가 올해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