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2018.08.29 Hannah Williams   |  Techworld
원격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나 원격 접근 소프트웨어는 팀 구성원과, 특히 원격 작업자와 협업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네트워크나 인터넷 연결로 로컬 및 원격 호스트 PC 간에 연결되는 로컬 컴퓨터에 설치하면 효과적으로 작동한다.

이렇게 하면 원격 호스트가 다른 위치에서 컴퓨터를 제어하여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PC의 모든 파일에 대한 접근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다양한 원격 접근 소프트웨어가 있으며, 일부는 기능이 풍부한 무료 옵션도 제공한다. 그 가운데 중소기업에 잘 맞는 원격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를 소개한다.

1. 스플래시탑


스플래시탑(Splashtop)
은 기업 및 개인을 위한 무료 및 유료 원격 접근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모든 기기로 개인 및 공유 컴퓨터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IT 및 서비스 공급자에 대한 원격 지원을 포함하여 고객의 컴퓨터 및 서버를 지원할 기회를 제공한다. MSP, 헬프데스크 및 서비스 제공 업체가 고객에게 특별 지원 및 참석 지원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스플래시탑 주문형 지원(SOS)이 추가되었다.

스플래시탑 은 모든 연결, 파일 전송 및 관리 이벤트가 기록되도록 하는 빠른 연결 및 여러 수준의 보안으로 구축된다. 윈도우, 맥, iOS, 안드로이드 및 크롬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무료 7일 무료 평가판이 있으며 요금은 최대 2대의 컴퓨터에 대해 매월 5달러, 사용자당 최대 10대의 컴퓨터에 대해 사용자 당 8.25달러다.

2. 리얼VNC


리얼VNC(RealVNC)는 유연하고 안전한 원격 접근 소프트웨어로서 가정용, 전문가용, 기업용 지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VNC 커넥트 솔루션은 시간을 절약하고 교육 및 문서 작성의 필요성을 없애며 가동 시간을 늘리고 위험을 완화하며 시스템 장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리얼VNC 기능에는 다중 플랫폼 원격 제어, VNC 인증, 암호화, 공동 작업 툴이 포함된다. 이 솔루션은 5대의 원격 컴퓨터가 있는 3명의 가정 사용자에게는 무료며 전문가 패키지의 경우 연간 31파운드, 기업용 패키지의 경우 42파운드에서 시작한다. 또한 무료 30일 평가판을 제공한다.

3. 애니플레이스 컨트롤


애니플레이스 컨트롤(Anyplace Control)은 사용자가 원격 컴퓨터를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는 원격 데스크톱 접근 및 파일 전송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원격 데스크톱 제어 및 모니터링 기능은 원격 컴퓨터 데스크톱을 별도의 창에 표시하므로 사용자는 한 번에 둘 이상의 컴퓨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애니플레이스 컨트롤은 회사 헬프데스크 지원 환경과 사무실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근해야 하는 재택근무자 간의 원격 지원에 주로 사용된다. 이 솔루션은 무료로 다운로드해 최대 4대의 호스트 PC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호스트 PC 라이선스 당 48.95달러에서 시작한다.

4. 로그미인


로그미인(LogMeIn)은 중소기업을 위한 효과적인 접근 툴로 잘 알려져 있으며 컴퓨터 데스크톱과 모바일 앱 모두에 대한 사용자 접근을 제공한다. 즉, 사용자는 PC나 노트북 앞에 앉아서 사무실 데스크톱을 제어할 필요가 없지만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로그미인을 사용하여 이동 중에도 제어할 수 있는 유연성을 누릴 수 있다.

로그미인은 원격 인쇄 같은 고유한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가까운 곳에 있는 프린터에서 데스크톱 문서를 인쇄할 수도 있다. 또한 멀티 모니터 디스플레이 및 화면 공유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최대 5대의 컴퓨터에 접근할 경우 연간 699.99파운드부터, 최대 10대의 컴퓨터에 접근할 경우 1,299.99파운드로 시작하는 두 가지 비즈니스 패키지로 나뉜다. 일정 기간에 무료 평가판을 사용할 수도 있다.

5. 팀뷰어


팀뷰어(TeamViewer)는 단순한 원격 접근 소프트웨어 이상이다. 여기에는 보안 앱에서 원격 접근 및 공유 미팅 기능을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다. 팀뷰어에 따르면 이 소프트웨어는 윈도우, 맥OS, 리눅스, 크롬 OX,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공유 리소스 및 상호호환성에 관한 원활한 접근을 제공한다. 즉, 사용자는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운영체제의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근할 수 있다.

팀뷰어는 개인용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로 제한되는 한 달에 31.90파운드의 비즈니스 패키지를 제공하고, 여러 사용자가 쓸 수 있는 한 달에 59.90파운드의 프리미엄 패키지를 제공한다.

6. 고투마이PC


고투마이PC(GoToMyPC)
는 맥 및 PC 사용자를 위한 원격 접근 패키지와, 여러 컴퓨터에서 접근할 수 있는 파일 전송 옵션을 제공한다. 로그미인과 유사하게 호스트 컴퓨터에 연결된 모든 모니터에 대한 다중 모니터 지원을 제공한다.

고투마이PC는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로 사용자는 PC에 대한 바탕화면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으며 게스트 초대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이 바탕 화면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패드, 아이폰, 킨들파이어, 안드로이드 등 휴대전화 및 태블릿용 모바일 앱을 제공하므로 이동 중에도 파일 및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다. 

고투마이PC는 7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명의 사용자가 한 달에 12파운드로 쓸 수 있는 개인 패키지와 2~50명의 사용자가 한 달에 15파운드로 쓸 수 있는 전문가용 패키지가 있다. 

7. 스크린커넥트


커넥트와이즈(ConnectWise)의 스크린커넥트(ScreenConnect)는 IT지원을 위해 설계된 원격 접근 소프트웨어다. 즉, 사용자가 문제가 생긴 컴퓨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다른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도 이를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크린커텍트를 사용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며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원격 미팅 기능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무제한 참석자를 위해 화면 공유에 접근할 수 있다. 

스크린커텍트는 윈도우, 애플, 리눅스, 안드로이드, 맥, iOS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일 기술 라이선스로 3명의 사용자가 사용 가능하며 최대 10명의 사용자가 월 19달러, 무제한 사용자는 35달러다.

8. 크롬 리모트 데스크톱


크롬 리모트 데스크톱은 크롬 OS, 리눅스, OS X, iOS, 윈도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원격 접근 소프트웨어다. 소프트웨어에 접근하려면 사용자는 크롬과 크롬 웹스토어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인터넷을 통해 다른 컴퓨터의 파일과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다.

크롬 리모트 데스크톱은 원격 지원 모드 및 데스크톱 모드를 제공한다. 이 보조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PC나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모드는 사용자를 다른 컴퓨터와 원격으로 연결한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판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