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모바일 / 보안 / 오픈소스 / 운영체제 / 클라우드

CIO와 현업 사용자에게 추천! 암호화 툴 9선

2018.03.05 Thomas Macaulay, Chloe Dobinson  |  CIO UK

점점 늘어나는 사이버보안 위협과 끊임없는 대규모 정보 유출 사고로 기업 데이터 보호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다. 암호화 툴은 사이버 범죄자가 이해할 수 없도록 함으로써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CIO와 현업 사용자가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 툴을 알아보자.

1. 서틴세이프


클라우드 기반 암호화 소프트웨어 서틴세이프(CertainSafe)는 ‘디지털 볼트’에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제공한다.

데이터는 수동으로 업로드할 수 있거나 자동화된 애플리케이션 API로 업로드할 수 있으며, 회사의 자체 디지토큰(DigiToken) 위치표시로 대체된다. 또한 클라우드에서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가상으로 표시된다.

이 정보는 고급 AES256 표준을 사용해 즉시 암호화되며, 필요할 때는 신속하게 암호화가 해제돼 검색된다. 사용자 당 월 12달러로 100GB 스토리지와 게스트 사용자 100명 또는 사용자 당 월 15달러로 250GB 스토리지와 게스트 사용자 200명이 이용할 수 있다.

2. 액스크립트


오픈소스 윈도우 툴인 액스크립트(AxCrypt)는 파일에 128비트나 256비트 AES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저장된 파일을 자동으로 보호하기도 한다.

액스크립트에는 비밀번호 관리와 원격 사용을 위한 모바일 버전도 있고, 여러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암호로 파일에 접근할 수 있다. 이 툴은 무료며, 빠르고, 사용자 친화적이지만 파일만 보호하고 볼륨이나 드라이브는 암호화할 수 없다.

이 소프트웨어는 간단한 보안 요건에 적합한 무료 버전이 있고 좀더 정교한 요건이 있는 사용자에게 월 3유로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버전이 있다.

3. 시큐어IT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큐어IT(Secure IT)는 누구나 데이터 암호화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오픈소스인 블로우피시(Blowfish)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용자는 독점적 옵션으로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암호화된 파일은 소프트웨어가 없는 PC에서 열 수 있는 .EXE 실행 파일로 변환할 수도 있다.

단점은 암호 보호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암호화된 파일을 안전하게 유지하려면 자신의 보안 암호를 생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단 파일이 암호화되면 상당한 저장 공간을 차지할 수 있다.

시큐어 IT의 '파쇄' 기능을 사용하면 파일을 파쇄하고 데이터를 덮어쓸 수 있다. 이 툴을 사용하면 파일을 통해 무작위로 데이터를 전달할 횟수를 결정할 수 있으므로 해커가 복구하기 어렵게 만든다.

시큐어IT 비용은 한 라이선스 당 21파운드다.

4. 폴더록



폴더록(Folder Lock)은 AES 256비트 암호화로 보호되는 디지털 ‘로커’를 복사해 파일을 즉시 암호화함으로써 속도와 단순성을 제공한다. 이 툴은 암호로 보호된 상태에서 온라인으로 백업하거나 휴대용 기기에 저장하도록 해준다.

파일을 드롭박스 같은 써드파티 클라우드 서비스에 업로드하거나 폴더록 자체 클라우드 서버에서 추가 비용을 내고 호스팅할 수 있다. 또한 하드 디스크에서 영구 삭제하는 파일 분쇄기도 포함되어 있다.

윈도우용 데스크톱 버전과 모바일 기기용으로 제공되며, 무료 버전과 39.95달러의 정식 버전으로 제공된다

5. 베라크립트


베라크립트(VeraCrypt)는 윈도우, 맥OSX, 리눅스에서 작동하는 완전히 무료인 암호화 툴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트루크립트(TrueCrypt)와 동일한 팀이 개발했으며 본질적으로 이전 버전에서 고도화됐다고 볼 수 있다.

단순하지만 효과적이기 때문에 시스템과 파티션에 기존의 암호화 알고리즘에 향상된 보안 기능을 추가해 새로운 무차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오픈소스 시스템이 가장 매력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개선된 새 릴리스는 사용하기 쉽고 정기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