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인문학|교양

소프트마인 도서 앱 ‘헌드리더’, 사용 국가 40개국 돌파

2017.02.16 편집부  |  CIO KR
소프트마인의 글로벌 도서 앱 ‘헌드리더(Hundreader)’ 서비스 가입 국가가 출시 4개월 만에 40개국을 넘어섰다고 회사 측이 16일 밝혔다. 헌드리더는 소프트마인과 보라보라소프트이 공동 개발한 도서 앱으로 9종의 언어를 지원한다.

가입 국가들을 보면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캐나다, 파키스탄, 미얀마, 콜롬비아, 과테말라, 루마니아 등이다.

소프트마인 서정철 대표는 “헌드리더는 빌게이츠나 주커버그, 오바마 등 글로벌 리더들의 추천 도서와 하버드, 시카고대, 서울대, 동경대, 칭화대 등 세계 일류 대학교의 추천 도서를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므로 언어에 제약이 있는 세계인들이 쉽게 공감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2월 초에는 독서 캘린더, 페이지 오려두기, 나만의 책표지 등의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일생의 독서를 관리할 수 있는 2.4 버전이 출시됐다.

사용자가 독서 시기를 지정하면 자동 생성되는 ‘독서 캘린더’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자신의 독서 역사를 기록해 주며 기억하고 싶은 글귀나 페이지가 있을 때 사진을 찍어 ‘페이지 오려두기’를 하면 밑줄을 긋고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원전을 기준으로 세계 각국의 판본과 번역서를 매칭시킬 수 있는 구조이므로 사용자는 자신이 읽은 책을 ‘나만의 책표지’로 등록할 수 있는 등 철저하게 사용자의 독서 관리를 지원한다.

저명한 작가와 대학 교수들이 참여하는 ‘블로그’도 추가돼 해외의 문학과 사상을 한자리에서 음미할 수 있다. ‘대리사회’의 김민섭 작가도 한국문학 분야에 필진으로 참여 중이다. 또한 전세계의 유명 작가와 도서들을 국가별로 분류해 놓고 있어 특히 해외 홍보 채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경우 국내 문학 작품의 글로벌 마케팅 채널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와 함께 3월 말까지 무료 이벤트도 실시한다. 대학이나 기업 또는 기관이 ‘헌드리더’에 추천 도서 목록을 보내 주면 다국어로 번역해 전세계에 배포한다. 헌드리더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