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소프트, 3D 모델 데이터 간소화 솔루션 기업 '심플리곤' 인수

2017.01.19 Brian Cheon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가 스웨덴의 3D 데이터 최적화 시스템 개발사 심플리곤(Simplygon)을 인수한다. VR 및 AR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심플리곤 솔루션은 저사양 하드웨어에서 렌더링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3D 모델을 단순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몇몇 디테일을 제거함으로써 데이터 볼륨을 낮추는 개념이다. 약간의 품질을 희생하는 대신 용량을 크게 줄이는 JPEG 이미지 파일 포맷과 유사한 개념이다.

즉 심플리곤의 솔루션을 이용하면 렌더링 속도를 크게 줄이고 하드웨어 부하를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10월 '모든 이를 위한 3D'(3D for everyone) 비전을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발표하며 내세운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가상현실 시장에 주목하는 양상이다.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PC용 300달러 상당의 VR 헤드셋도 그 중 하나다. 관련성이 큰 AR 분야에는 홀로렌즈를 통해 생태계를 구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3D 모델은 일반적으로 평평한 표면 다수가 모여 형성된다. 비디오 게임이건 건축물 렌더링이건, 가상현실 속 객체이건 그렇다. 폴리곤(polygon)이 많이 사용될수록 3D 모델은 더 정교한 품질을 구현하게 되지만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메모리와 연산 능력이 요구된다.

심플리곤에 따르면 회사의 솔루션은 폴리곤 수를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다. 핵심 영역의 세부 묘사와 품질을 유지하면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앤 디바이스 그룹 차세대 경험 부사장 쿠도 츠노다는 이번 인수로 인해 윈도우 사용자들이 향후 3D 모델을 더 쉽게 캡처하고 생성하며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인수 이후 심플리곤의 CEO와 CTO는 마이크로소프트에 합류할 예정이다. 여타 인수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