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라이프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IT 관리자 업무가 게임으로?··· PC 조립 시뮬레이터 확장팩 ‘눈길’

2020.08.05 Brian Cheon  |  CIO KR
e스포츠 구단의 PC(그리고 각종 장비)를 책임지는 IT 관리자의 업무는 어떨까? 게임으로 즐길 만큼 흥미진진할까? 이를 체험해볼 수 있는 게임이 실제 등장했다. 

‘PC 조립’이라는 주제를 다룬 PC용 게임인 ‘PC 빌딩 시뮬레이터’에 ‘e스포츠 확장팩’(esports Expansion)이 새롭게 추가됐다. 참고로 이 게임은 e스포츠에 어울리는 경쟁 유형의 게임이 아니다. 

이번 확장팩을 이용하면 e스포츠의 팀의 IT 관리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예산 내에서 팀의 장비를 최고 수준으로 구축하고 각종 발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e스포츠 구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대회가 없는 기간에는 스폰서와 관리자의 요청을 처리하는 한편 게이머의 개별 요청에 대응해야 한다. 

제대로 업무를 수행하면 더 많은 예산, 더 우수한 선수, 더 멋진 작업장을 확보할 수 있다. 라이벌 팀으로부터 영입 제안이 오기도 한다. 이번 확장팩에는 8개의 팀이 존재한다. 



한편 이 게임을 처음 하는 게이머라면 확장팩에서 관리자 업무를 맡기 전에 게임 내의 교육 기능을 거치는 것이 바람직하다. PC 빌딩 시뮬레이터는 단계별 PC 제작 과정을 안내하는데, 여기에서는 AMD와 DLSXPF, 레이저, 엔비디아, 에이수스 ROG, NZXT, 기가바이트 어로스, MSI, 커세어, EVGA, EK 워터블록 등의 각종 브랜드가 출시하는 장비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 내에서는 실제 PC 마니아들이 테스트하는 것처럼 3D마크와 같은 도구를 이용해 장비를 벤치마크할 수도 있다. PC 빌딩 시뮬레이터는 현재 50% 할인 후 10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e스포츠 익스팬션’의 가격은 13달러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